한 주간 SNS 경제 검색어

1. 이건희

2. 삼성전자 사과

3. 박지성 은퇴

4. 국세청 환급금

5. 롯데리아 양념감자

6. 남극빙하

7. 공인인증서 유출

8. 심폐소생술

9. 사랑의 교회

10. 박근혜 대국민담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10일 밤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졌다. 자택 인근 병원에서 심폐소생술로 위기를 넘기고 삼성서울병원으로 옮겨와 심장 스텐트 시술을 받았다. 이후 60시간에 걸친 저체온 치료를 받았다. 이와 별개로 삼성전자는 지난 14일 삼성 반도체 사업장에서 발생한 백혈병 문제에 대해 7년 만에 처음으로 사과하며 합당한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의 떠오른 말말말

 금융감독원 ‏@fss_news ·

2014년 1분기 말 국내은행의 부실채권비율과 규모는 2013년 말과 비교해서 소폭 늘었습니다. 따라서 이에 기업여신 부실화 가능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잠재위험을 정확히 진단할 계획입니다.

올해 1분기 말 국내은행 부실채권비율은 1.81%로 지난해 말과 비교해 0.02%가 늘었다. 부실채권 규모도 26.6조원으로 지난해 말 대비 0.8조원 증가했다. 이에 은행 내부신용평가 결과를 여신 건전성 분류에 적절히 반영했는지 여부 및 건전성 분류 실태 점검을 강화한다.

 

우정사업본부 @korea_post

우체국 예금보험 애플리케이션 ‘우체국스마트뱅킹’이 달라진 모습으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나만의 메뉴 구성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우체국스마트뱅킹 경험해보세요.

우체국 예금보험 스마트뱅킹이 더 화사하고 편리하게 리뉴얼됐다. 화면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마음에 드는 사진으로 나만의 스마트뱅킹 화면을 만들 수 있다. 가벼운 롤링을 통해 예금/보험업무로 이동할수 있고 전체화면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졌다.

 

소방방재청 @Nema_SafeKorea ·

스프레이 사용 시 창문을 열어두거나 안전하게 환기가 되는 외부에서 사용하세요.

▶“컴퓨터 본체 청소 때문에 사고까지 날 줄이야” 밀폐된 공간에서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스프레이 사용 시 방출된 LPG가스가 방 안에 체류한 상태에서 진공청소기 등이 작동하면 정전기가 발생한다. 정전기가 가스에 착화돼 폭발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