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 ‘브이푸드 프로그램’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 프로그램’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천연호르몬 성분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과 오메가3, 멀티비타민미네랄 7종이 들어 있어 하루 1팩으로 갱년기 여성 건강을 충족할 수 있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메가3 성분 함유로 혈행 개선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B1,B2,B6,C,D), 아연, 셀레늄 등 천연원료 멀티비타민미네랄 7종이 갱년기 여성의 기초체력 증진과 영양 섭취에도 도움을 준다. 60대 이상을 위한 ‘브이푸드 시니어 프로그램’도 있다. 은행잎추출물이 주원료로 들어갔다. 혈액순환 개선제로 오랫동안 각광을 받아온 은행잎추출물은 뇌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행 개선과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 ‘화애락퀸’

홍삼은 단연 한국인이 가장 즐겨 찾는 품목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홍삼의 효능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 항산화 효과 등을 인정하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화애락퀸’은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농축액과 백수오가 함유된 제품이다. 백수오 복합추출물은 식약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속단, 당귀 등의 기능성 원료도 함유됐다.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홍삼, 비타민, 한방식물 등 개별 기능성 제품에서 비타민과 홍삼을 결합하는 등 복합기능성제품으로 넘어가는 요즘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제품. 과학적 조합을 통해 건강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농협홍삼 제공

농협홍삼 한삼인 ‘백연홍·더블오365’

농협홍삼 한삼인의 백수오 더블기능성 제품 2종은 갱년기 증상 완화는 물론 혈액순환, 기초체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준다. ‘백연홍’은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 속단, 당귀를 원료로 하며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를 보여 식약처가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효능을 인정한 헬스케어 신소재로 떠올랐다. ‘더블오365’는 홍삼과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 오메가3까지 결합한 캡슐형 제품이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폐경 또는 폐경 직전 여성의 우울증, 안면홍조 등 갱년기 장애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바 있다.

 

 

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동아 백수오’

백수오는 자양 강장 및 보혈 효과가 탁월해 인삼, 구기자와 함께 중국의 3대 명약으로 꼽힌다. <동의보감>에도 부인병에 특효약으로 기록돼 있다. 여성은 갱년기가 되면 안면홍조나 얼굴 화끈거림, 불면증, 우울증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동아제약의 ‘동아 백수오’는 최근 중년층 여성들의 건강과 외모에 대한 높은 관심, 백수오가 갱년기 여성 건강에 효과적이라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속단, 당귀)과 비타민 A, D, E가 주성분. 히알루론산, 생선콜라겐, 코엔자임Q10, 클로렐라 분말, 알로에겔 농축액 분말, 식물성 혼합추출물(칡, 솔잎, 민들레, 뽕잎 등 총 18개 식물성 성분 함유)이 부성분으로 들어 있어 하루 두 번 두 캡슐씩 복용하면 갱년기 여성의 건강 증진과 함께 피부 건강,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