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삼성화재, 장애이해 교육 드라마 방영예정주연으로 제국의 아이들 김동준, 탤런트 김보라 재능기부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16일 서울 송현동 덕성여중에서 학생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이해 드라마 「하늘벽에 오르다」 시사회를 가졌다.

2009년부터 매년 제작되어 올해 6번째를 맞은 본 드라마는 청소년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교육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장애인의 날'에 맞춰 제작·방영해왔다.

올해 제작된 「하늘벽에 오르다」는 하반신 마비 산악인 아버지를 둔 '태호'가 시각장애를 가진 '유진'을 만나면서 일어나는 갈등과 화해를 다루고 있다.

이번 드라마에는 제국의 아이들 김동준이 '태호' 역으로, 탤런트 김보라가 시각 장애인 역의 '유진'으로 출연한다. 특히, 아이돌 스타인 김동준의 출연으로 청소년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손병호, 최원영의 감초 연기와 서신애, 김청, 김민상, 김태형 등 유명 연예인들의 카메오 출연으로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드라마의 가장 큰 특징은 출연부터 제작까지 모두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는 것.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탤런트 정선경씨는 1회부터 6회까지 모든 드라마에 출연해 장애인식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주연을 맡은 김동준씨는 이번 드라마의 주제곡(내손을 잡아)을 직접 불렀는데, 이를 통해 음원수익이 발생하면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 기부해 장애인식개선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드라마 제작비용은 삼성화재에서 지원했으며, 제작총괄 및 연출도 삼성화재 사내 미디어팀에서 맡아 진행했다. 장애 학생과의 면담 및 외부 위원과의 협의를 통해 현실성과 참신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드라마「하늘벽에 오르다」는 4월 18일(금) 오후 1시 KBS 2TV와 4월 20일(일) 오후 2시 20분 KBS 1TV를 통해 두 차례 특별 방송된다.

김승동기자  |  01087094891@econovill.com  |  승인 2014.04.16  09:51:17
김승동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드라마, #장애, #이코노믹리뷰, #삼성화재, #김동준, #제아, #제국의 아이들, #김보라, #손병호, #최원영, #장애이해, #하늘벽에 오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