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곽달원 CJ헬스케어 대표이사, 김철하 대표이사, 사원대표 강현호가 비전 선포를 하고 있다. 사진=CJ헬스케어 제공.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문이 그룹의 제약 전문 계열사인 CJ헬스케어로 공식 출범했다.

CJ헬스케어(대표 김철하 곽달원)는 1일 서울 중구 필동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공동대표인 김철하 대표, 곽달원 대표와 그룹 주요 임원 및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CJ헬스케어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한 곽달원 대표는 “도전과 열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사업을 확장시켜온 CJ그룹의 정신을 계승 받아 CJ헬스케어 또한 적극적인 투자 및 혁신적인 R&D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제약시장을 선도하는 제약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 이라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 곽달원 대표는 CJ헬스케어의 사업전략을 직접 발표하며 신설법인 출범의 의미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제약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사업의 비전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는 “Heal the World, Better Life” (세상을 치유하고 보다 나은 삶을 만든다) 라는 CJ헬스케어의 비전을 전 임직원들과 공유하며,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치료제로 건강한 삶을 추구하자는 CJ헬스케어의 미션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김철하 대표는 축사에서 “새로 출범하는 CJ헬스케어가 전문화 된 사업영역에 더 많은 기업 역량을 집중하여 그룹 핵심 사업군의 주축이 될 것”이라며, “CJ그룹 도전의 역사에 또 하나의 위대한 업적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CJ헬스케어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CJ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제약산업의 환경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과 사업의 전문성 제고를 통해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그룹의 방침에 따라 제약부문을 분사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게 되는 CJ그룹의 제약사업은 84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국내 최초의 간염백신인 ‘헤팍신주’를 개발하였으며, 수액 사업에 진출하여 환자에 필수적인 기초수액 및 영양수액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수입에 의존해오던 유전자 재조합 바이오 의약품인 EPO제제(신성 빈혈 치료제)를 국내최초(세계 3번째)로 생산하며 의약품의 국산화에 앞장섰으며, 1995년 국내 제약사로는 최초로 해외수출액 1억 달러를 달성했다. 2006년 한일약품을 인수∙합병하며 제품,영업, 생산 등 전 부분에서 시너지를 창출하였고, 2010년 세계 수준의 오송공장을 준공하며 글로벌 제약회사 도약을 위한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였다.

CJ헬스케어는 그동안 쌓아온 R&D역량을 기반으로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투자가 필수적인 신약 및 바이오 의약품 개발과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월드 클래스 신약을 출시하여 2020년 매출 1조의 글로벌 제약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