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상 제공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에 여기저기서 때 이른 개화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봄의 기운을 만끽하기 위해 꽃놀이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다. 이 때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포켓간식을 준비하면 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찐 고구마를 그대로 말려 만든 청정원 ‘고구마츄’는 고구마 본연의 구수하고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으로, 봄나들이 간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설탕 및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100% 고구마로만 만들어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한입 크기의 제품이 소포장 파우치에 담겨 있어 편리하다. 쫄깃한 육포도 심심한 입을 달래기에 그만이다. 청정원 ‘사브작 쫄깃 육포 바이트’는 ‘오리지널’과 ‘달콤숙성’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오리지널’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불갈비맛을 베이스로 한 제품으로, 마늘과 양파를 가미해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다. ‘달콤숙성’은 달콤한 배와 새콤한 매실액으로 숙성해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을 살렸다.

간식용 스틱 소시지도 낱개포장으로 되어있어 휴대가 용이하다. 삼립식품 ‘피카츄의 포켓스틱’은 깊은 바다에 사는 흰 살 생선의 신선한 어육과 하이멜트 치즈가 어우러져 탱탱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건강을 위해 착색료, 합성보존료, 발색제를 전혀 첨가하지 않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롯데햄 ‘키스틱 씹을수록 맛있는 반건조 소시지’는 참나무로 훈연 건조해 수분함량을 55% 이하로 낮춘 살라미 타입의 소시지다. 반건조한 제품이기 때문에 일반 육포처럼 쫄깃한 씹는 맛이 있으면서도 소시지의 촉촉한 식감을 살려 씹을수록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불고기맛’과 ‘치즈맛’ 두 가지로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쁘띠첼 스윗푸딩 ‘스프링 플라워 에디션’은 꽃 피는 계절에 맞춰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으로, 봄의 기운을 듬뿍 느끼게 해준다. 스프링 플라워 에디션은 영국 정통 푸딩 맛을 담은 기존의 스윗푸딩 패키지에 봄꽃 문양을 넣어 봄 분위기를 연출한 제품이다. 밀크, 로열커스터드, 생크림커스터드, 레어치즈 등 스윗푸딩 4종 제품 모두 적용되며, 4월 한달 동안만 판매된다.

상큼한 과일을 말려 만든 간식도 향긋한 봄 바람과 잘 어울린다. 돌 코리아 ‘건망고’와 ‘바나나칩’은 엄선한 과일을 원료로 한 프리미엄 과일 스낵 제품이다. ‘건망고’는 망고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건조해 만든 제품으로, 망고 본연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질감과 식감이 살아 있다. ‘바나나칩’은 바나나에 항암 효과와 당뇨 예방 효과가 있고 영양 공급에 좋은 코코넛 오일이 더해져 바나나 특유의 맛과 영양, 바삭한 씹는 맛까지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