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디자인 100년 후 미래를 그리다

한국인 최초로 GM 디자인 인턴을 거쳐 세계 자동차 디자인 분야의 거장이 된 저자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자동차는 과거 운송의 목적을 넘어 미래지향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어야 하며, 이러한 생각을 담는 것이 디자이너의 역할”이라고 말한다. 자동차에 관한 에피소드와 저자가 추억하는 명차, 직접 디자인한 콘셉트카, 직접 그린 멋진 자동차 스케치까지 엿볼 수 있다.

임범석 지음, 소란 펴냄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책의 저자는 아마존의 전ㆍ현직 임직원뿐만 아니라 아마존을 창립한 베조스와 그 가족들을 인터뷰할 수 있는 특권을 허락받았다. 저자는 이 책을 쓰기 위해 300회 이상 취재했고, 40년이 넘도록 연락이 끊겼던 제프 베조스의 친아버지를 찾아가 순탄치 않았던 가족사를 듣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천재 경영자 제프 베조스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삶을 상세히 전해준다.

브래드 스톤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5분 발표 심리

무대 공포라는 괴물과 맞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설득 심리학 서적. 늘 잘하고 싶은 발표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발표의 두려움은 없애야 하는 대상이 아니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할 대상이라고 이야기한다. 15분이라는 대표적인 발표 시간을 분석하여 심리적인 문제와 원인, 그리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명쾌하게 제시해준다.

박규상 지음, 샌들코어 펴냄

 

 

깊은 마음의 생태학

저자가 강연했던 ‘마음의 생태학’ 강좌와 에세이로 구성됐다. 책은 문학, 철학, 경제학, 사회학, 수학, 생물학 등을 망라해 이성의 탄생과 진화를 살펴봄으로써, 이성과 마음의 문제를 생생하게 파헤친다. 여기서 나아가 인간중심주의와 자기중심주의에 빠져 세계를 왜곡하고 조종하려는 오늘의 문명에서 ‘깊이’를 회복하고, ‘인간중심주의 이데올로기’를 극복하자고 이야기한다.

김우창 지음, 김영사 펴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