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랑살랑 봄바람이 불면서 날씨가 따뜻해지는 요즘, 야외 활동과 외출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봄을 맞이하는 여성들의 피부 고민도 함께 깊어지게 되는데, 봄철은 다양한 외부자극이 많고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계절인 만큼 지금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 여름에서 겨울까지 1년 내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봄철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외출이 잦을 경우 피부의 노화속도가 빨라지게 된다. 피부가 노화되면 얼굴의 처짐 현상이 나타나면서 지쳐 보이게 되고 나이가 들어 보인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매일 마사지도 해보고, 피부 속부터 채워준다는 크림 등 기능성 화장품도 발라보지만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또한 생기 넘치는 인상을 위해 간단한 레이저 시술이나 보톡스 및 필러 등을 시술하기도 한다. 이들 시술법은 간편하지만 시술 직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게 아니라 일정 시간 후에 차츰 주름개선이나 피부탄력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다.

이러한 기존 시술법을 개선하기 위한 대안으로 ‘울쎄라’가 주목받고 있다.

울쎄라는 초음파(ultra sound)와 열 치료(thermo therapy)라는 단어를 줄인 말로, 일반인이 알기 쉽게 ‘울쎄라 레이저’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초음파 치료다. 200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얼굴 리프팅 초음파 기기로 승인받았고, 2010년 초반부터 국내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최근 리프팅 치료 분야에서 많이 선호하는 울쎄라는 ‘하이프 나이프(HIFU-KNIFE)’라는 고강도 집적 초음파 장비를 이용해 처진 주름을 잡아당겨 탄력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한다. 피부 속 근건막층(SMAS층: 진피 바로 아래부터 근육층 바로 위까지의 공간) 깊이까지 65~70도의 열을 전달하여 피부를 전반적으로 수축시키며, 피부 안쪽까지 작용해 늘어진 눈가주름, 눈꺼풀 처짐, 떨어진 피부탄력 등의 개선을 도와주는 효과적인 안면 리프팅 방법이다.

기존 레이저 리프팅은 피부의 깊은 층까지 에너지원을 도달하는 게 어려웠지만, 울쎄라는 피부 손상 없이 정확하게 피부 안쪽 4.5mm 깊이까지 자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울쎄라 시술은 절개 없이 초음파 장치만으로 진피층과 근육층을 직접 확인해가면서 시술하므로 진피층의 구성물질이자 탄력유지물질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과 재배합을 유도함으로써 피부조직을 다시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만약 한껏 탄탄해진 얼굴을 더 입체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DIOSTEM 줄기세포 동안성형’을 함께 시술받는 것을 추천한다.

‘DIOSTEM 줄기세포 동안성형’은 복부, 허벅지, 엉덩이의 군살에서 지방을 채취해 순수지방세포와 지방유래 줄기세포로 분리 추출한 뒤 이를 함몰된 볼, 평평한 이마, 자글자글한 주름 등 고민하는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로, 울쎄라만으로 보완하기 어려운 얼굴에 전체적인 입체감을 준다. 안면부 외에도 꺼진 눈꺼풀, 다크서클, 눈 밑 주름 등 어둡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또렷하고 어려 보이는 눈매로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노안의 주된 요소인 팔자주름도 줄기세포와 지방세포로 채움으로써 한층 세련된 인상으로 바꿀 수 있다.

즉, 울쎄라로 전반적인 탄력을 높인 뒤 줄기세포성형으로 입체감을 높이는 순서로 진행하면 더 효과적으로 동안을 만들 수 있게 된다. 이처럼 레이저 치료와 줄기세포를 함께한 피부재생술은 3세대 주름 개선법으로 불리는데, 일반적인 보톡스나 필러가 근육을 수축하거나 조직에 필요한 부분을 채웠다면 줄기세포는 맞춤형 재생치료로 이질감이 전혀 없고 자연스러우면서 효과가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신의 나이보다 10살은 더 어려 보이는 ‘동안’이 최근 하나의 미적 키워드로 떠오르며 저마다 젊어 보이는 얼굴 가꾸기에 여념이 없다. 올봄 따뜻한 햇살처럼 생기 넘치는 인상을 원한다면 맞춤형 재생치료인 ‘DIOSTEM 줄기세포 동안성형’으로 좋은 인상을 개선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하지만 이에 앞서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인지, 표준화된 무균 줄기세포 연구소와 전문연구원이 있는지, 철저한 소독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의료진과 협진을 하는지 꼼꼼히 살펴본 후 안전한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