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인터랙티브가 일본 소프트뱅크BB사와 국제 표준 전자책 파일 형식인 이펍3(ePUB3)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의 소프트뱅크BB는 인터넷과 모바일 솔루션 등 통신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일본의 종합 유·무선통신사업 회사다.

나모인터랙티브가 소프트뱅크BB와 공급 계약을 맺은 제품은 웹 기반 이펍3 전자문서 저작도구와 안드로이드, iOS와 윈도(PC) 지원 뷰어 등 3종이다.

현재 소프트뱅크BB는 디지털 카탈로그 제작, 배포 관리 서비스 시스템인 ‘비주얼 몰 스마트 카탈로그’를 운영 중이며, 일본 내 300여개 기업과 12만 명의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소프트뱅크BB는 나모인터랙티브의 이펍3 솔루션을 도입하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과 연계해 이펍3 기반의 콘텐츠 제작, 배포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상배 나모인터랙티브 대표는 “나모인터랙티브는 일본시장에 윈도(PC)와 웹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펍3 저작도구와 이펍3 뷰어 등 전자책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며 “이번 수출 계약은 해외 수출의 시작일 뿐이며 미국, 중국 소프트웨어 유통망과의 계약을 눈앞에 두고 있어 해외 시장으로 점차 판매망을 확대해 전자책 산업을 이끌어 가는 전자책 솔루션 개발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