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퐁·지솔존 등 꾸준한 연구 개발로 ‘성장 가도’…원가 절감으로 가맹점 이익 창출

치킨퐁은 냉각 테이블과 자체 개발한 오븐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와 창업주를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창업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점차 늘고 있다. 특히 일부 기업들은 높은 경쟁력을 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환경에서 신제품을 개발하고 소개하는 것은 기업의 생존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기업에서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 전략으로 고객 중심의 아웃사이드 인 전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품 개발 관리자의 사고가 고객 중심 사고로 바뀌어져야 한다.

냉각 테이블·오븐기 자체 개발
냉각 테이블로 외식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외식 성공 전문기업 (주)디즈가 제 2브랜드로 웰빙치킨전문점 ‘치킨퐁’(www.phong.co.kr)을 운영하면서 오븐기를 자체 개발했다.

개발에 성공한 ‘LUMELLO 컨벡션 오븐기’의 가장 큰 장점은 염분이 스팀에 녹아서 배출되어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으며 비타민 보존이 탁월하다는 것.
또 육질의 조직을 얼리기 전의 자연 상태로 해동시키며 각종 구이와 찜요리까지 가능하다.

타사 제품에 비해 조리가 3~4분 정도 빠르며 퀵 기능이 내장돼 있어 다양한 요리를 순차적으로 조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밖에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A/S가 용이함은 물론 비용 역시 저렴하다.

A/S 전담팀을 구성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전국 어느 곳이든 24시간 내 A/S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타사 수입 오븐기에 비해 30% 정도 저렴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

웰빙과 함께 구운 치킨이 대세를 이루며 오븐기를 이용한 치킨요리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오븐기 개발은 구운 치킨 중 치킨퐁을 가장 입소문이 강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만들었다.

한운교 치킨퐁 대표는 “뒤늦게 오븐기 사업에 뛰어들었지만 앞으로 국내외를 통틀어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 고객은 물론 가맹점주의 소리 하나하나까지 귀 기울여 해외까지 최고의 오븐기로 명성이 자자해질 때까지 초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러스 99.9% 퇴치
환경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면서 이와 관련한 에코산업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바이러스 99.9%를 퇴치할 수 있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창업시장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곳이 ‘지솔존’이다.

지솔존(위)은 자체 살균기 개발로 점포 없이 운영이 가능하게 만들었고, 카프리미업샵은 자동차 내외장 관리 트레이닝 아케데미 운영을 통해 창업주에게 빠른 기술 전수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지솔존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주)지피엔이와의 협약을 통해 현재 방향 기능뿐만 아니라 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까지 퇴치할 수 있도록 했다.
지솔존의 살균 용액인 지솔(G-SOL)은 평균 20nm~30nm 크기의 나노 입자로 흡착력이 뛰어나 세균의 세포 표면에 강하게 결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세포막의 기능을 억제하거나 파괴함으로써 살(殺) 바이러스 효능을 나타낸다.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흑곰팡이, 조류 인플루엔자, 푸른곰팡이 등을 99.9% 제거하는 탁월한 살균 케어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일반적인 살균제와는 달리 천연무기성 미네랄 물질이 주성분이며 무알콜 성분이라 화기 위험도 없기 때문이다.

현재 지솔존은 점포 없이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맹비나 점포비가 일체 부담되지 않아 자본이 부족한 주부나 청년 또는 명퇴자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신차 출시 때부터 세차 그리고 코팅 등 외장관리의 전반적인 부분을 한 매장에서 원스톱으로 관리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시스템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주)지알테크의 ‘카업프리미엄샵’(www. carup.net).

고품격 서비스로 승부
(주)지알테크의 아시아 최초, 최대 규모의 자동차 내외장 관리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는 이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해 직영사업장 및 전국 전문 광택점에 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또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전국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손쉽게 받을 수 있는 구조를 갖췄다. 빠른 기술 습득으로 성공 창업을 돕기 위해서다.
그래서일까. 이곳에서는 고객들이 즐겨 이용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자체 광택 기술이다.

(주)지알테크의 맥과이어스 광택은 특수 윤활 시스템으로 인한 패드 완충 효과와 분진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입자가 점점 작아지다가 사라지는 분쇄식 입자구조로 스월마크를 최소화한 것으로 초기 연마에서부터 광택도가 살아나 스크래치 여부를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또 AQTEC 플래티늄 유리막 코팅은 도장 표면을 보수하면서 코팅이 가능하도록 해 광택을 장기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밖에도 재도장 없이 원색 그대로의 자체 복원이 가능한 신개념 텐트 기술을 도입,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이상헌 한국창업경영연구소 소장
■ 현재 (사)창업컨설팅협회 부회장으로 재직 중이며, 방송 3사를 비롯한 각종 언론 매체에서 창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