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해외여행 상품은 땡처리로 나올 경우 금액이 가장 저렴하다. 하지만 여름 성수기는 수요가 많아 땡처리 상품이 나오기 힘들다. 오히려 땡처리 상품을 기다리다 해당 상품이 마감돼 출발 날짜를 변경해야 하는 일이 많다.

그렇다면 여름 성수기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바로 조기예약이다. 여름 성수기 상품은 빨리 예약할수록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 성수기 항공 요금이 책정되지 않아 대부분의 여행사에서 여름 성수기 상품 판매를 하지 않고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언제 요금이 나올지 모르니 여행사 홈페이지를 접속하며 마냥 기다리게 돼 힘들다.

파랑풍선에서는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 여름 성수기 찜 이벤트를 실시한다. 찜 이벤트는 여행하고자 하는 상품을 홈페이지에 미리 찜해 놓으면 해당 상품 출시와 동시에 담당자가 직접 연락을 해 여행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이벤트다.

참여방법은 4월 13일까지 파랑풍선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여행하고 싶은 지역, 날짜, 연락가능 시간대를 적으면 된다. 별도의 예약금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이 출시되고 최종 결제까지 진행된 고객에게는 영국 브랜드 브레오 고급 레저시계를 전원 증정한다. 또한 4인 이상 예약할 시 브레오 고급 선글라스도 증정된다.

조영재 파랑풍선 차장은 “벌써부터 여름 성수기와 추석연휴 상품의 문의가 많고 일부 날짜는 벌써 마감”이라면서 “땡처리를 찾는 고객도 많이 늘었지만 조기 예약을 더욱 앞당겨 하는 고객도 많다”고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한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