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자동차 핵심부품 전문 계열사인 현대다이모스가 원서접수 마감을 앞두고 접속이 폭주하면서 홈페이지가 다운됐다.

신입 및 경력 지원자들이 몰린 탓도 있으나 회사명이 포털의 실시간검색어로 오르 내리면서 일반인들의 접속까지 겹쳐 생긴 일이다.

현대다이모스는 2014년 상반기 경력 및 신입 채용에 응시할 지원자의 원서접수를 12일 자정 마감한다.  이 때문에 마감을 코 앞에 둔 11일 오후부터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거나 지원에 참고가 될만한 자료를 찾아보려는 지원자들의 접속이 몰리고 있다.

이로 인해 11일 저녁부터는 홈페이지( www.hyundai-dymos.com)가 마비된 상태가 지속돼 응시자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다이모스 측은 다운된 자사 홈페이지 대신에 현대차 홈피를 통해 지원서 작성에 필요한 직무소개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현대다이모스 직무소개 페이지의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www.hyundai.co.kr/hmg/web/kor/job/int/JobIntroduction.do?compENGINE=16&page=1

한편 현대다이모스가 채용공고 안내문에 소개한 회사내역을 보면, 현대다이모스는 1994년 설립돼 자본금이 1500억원이며, 2013년 기준 매출액이 2조원대인 현대차 계열사다. 사원수가 약 1200명.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 위치해 있다.

현대차의 자동차 핵심부품 전문계열사로서 자동차, 조선, 철강, 항공을 주업종으로 차량용 변속기, 차축, 시트, 전동차용 구동장치 감속기 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R&D 생산지원 생산기술 열처리 품질 생산관리 구매개발 원가  영업 재경 경영지원으로 나뉘며 경력과 신입 모두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와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며,정규직이다. 급여는 회사내규에 따른다고 소개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