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와 팬택은 전략 스마트폰을 함께 개발하며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팬택은 현대카드와 전략 스마트폰을 함께 개발해 내년 상반기에 선보이고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내용의 MOU(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브루클린(Brooklyn)'으로 불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는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을 단순 변경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상품 브랜드 전략 및 사양, 개발의 모든 과정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팬택은 신개념 스마트폰을 위해 연구개발(R&D)과 제품 양산을 비롯해 이동통신사를 통한 판매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제품 및 UI(user interface), GUI(graphical user interface) 디자인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새로운 관점의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갖춘 스마트폰을 탄생시킬 계획이다.

또한 지문인식기능, 킬 스위치 등 모바일 보안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협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진행돼 왔던 'IT와 자동차', 'IT와 패션'으로 구성된 협업 모델이 아닌 IT와 금융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지금까지 금융사가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단순 IT 작업을 해온 경우는 많았지만, 휴대폰 디자인 및 UI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처음이다.

팬택 관계자는 "기존의 스마트폰 시장이 과도한 스펙경쟁과 차별화되지 않은 디자인, 가격 경쟁에 빠져 있다고 판단한다"며 "현대카드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갖춘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카드는 카드뿐 아니라 자동차, 주방용품, 도서관 등 일상 곳곳에 감성적인 디자인을 접목시켜왔다. 특히 최근 IDEA, iF, Red Dot 등 3대 디자인 어워즈를 석권하는 등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