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더헤어머더셀러)

 

요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살펴보면 여신머리, 시스루뱅 헤어스타일처럼 머리 가르마나 가마를 드러내는 유형이 의외로 눈에 많이 띈다. 여신머리, 시스루뱅 헤어스타일은 깔끔하고 세련돼 보이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머리 가르마 사이로 두피각질, 머리비듬, 두피유분 등이 보이기 쉬워 두피 비듬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줘야 하는 것이 단점이다.

예전에는 머리 속에 이가 생기는 것을 두려워하는 이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두피 비듬과 두피 트러블로 골머리를 썩는 사람들이 많다. 어깨 위 하얀 비듬, 두피 각질은 지저분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쉽기 때문이다. 두피각질, 머리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건성두피를 비듬이 생기는 이유로 오해하기도 한다. 하지만 비듬은 건성, 지성 두피 타입에 따라 건성비듬, 지성비듬으로 나눠질뿐 아니라 비듬이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법도 다르다.

건성두피에서 발생하는 건성 비듬은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하얗고 마른 두피비듬이다. 겨울비듬, 왕 비듬 처럼 어깨위로 머리 비듬이 떨어진다면 이를 건성비듬이라고 생각하면 틀림이 없다. 건성 비듬의 원인은 잦은 헤어드라이기의 사용으로 인해 두피각질이 발생하는 것으로 건성두피는 두피가려움증과 두피자극, 붉은 두피를 동반하기 쉽다. 건성 두피 비듬 제거하려면 두피클리닉을 방문해 각질을 제거하고 두피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비듬균을 제거하는 두피케어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성두피에서 발생하는 지성비듬은 하얗고 마른 머리비듬이 아니라 질 뭉칠뿐 아니라 두피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는 두피비듬을 말한다. 지성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헤어에센스, 헤어 팩과 같은 헤어용품의 과도한 사용으로 두피에 헤어제품의 잔여물이 남아 두피가 번들거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성두피는 두피여드름, 지루성두피염을 유발하기 쉬우며 두피의 유분과 수분을 관리하는 두피컨트롤을 통한 머리비듬 치료법이 효과적이다. 또한 유분이 뭉쳐 발생하는 염증치료를 통해 뭉치는 머리비듬으로 인해 민감성 두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간단한 두피비듬 치료법은 비듬치료병원을 방문해 건성비듬, 지성비듬전용 비듬약과 치료제, 비듬제거제를 처방받아 사용하거나 피부과 두피치료실, 전용 두피관리실을 찾아 두피마사지 등의 두피케어를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전문의를 통한 두피관리법은 비용이 많이 들어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집에서 '셀프 두피관리'를 통해 머리비듬을 제거하는 두피케어를 추천한다. 

또한 비듬제거용 전기빗을 사용해 손쉽게 머리비듬, 두피각질제거를 할 수 있으며 두피마사지기와 같은 두피관리 제품을 구입, 두피클리닉 못지 않는 두피, 비듬관리를 할 수 있다.

아울러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 비듬치료법은 두피샴푸, 약국비듬샴푸 등의 헤어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듬샴푸 효과는 두피진정을 통해 두피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비듬균의 증식을 막아 주는 것으로 건성두피라면 머리비듬이 없더라도 비듬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약산성샴푸는 손상모발용 비듬샴푸 추천제품으로 세정력이 부족해 지성샴푸로는 부적합하지만 염색, 펌으로 민감해진 민감성두피라면 일반샴푸보다는 약산성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두피각질제거, 비듬제거가 중요한 이유는 두피각질, 비듬을 방치할 경우 탈모로 발전될 수 있다. 건성비듬은 지루성탈모, 건성비듬은 휴지기 탈모와 같이 두피각질, 비듬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비듬, 탈모치료로 넘어가는 순간 두피관리 비용은 두배 이상으로 뛸 수 있으므로 평소 자신의 두피타입에 맞는 지성, 건성두피관리법에 관심을 기울여 탈모방지를 해주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청담동미용실 헤어디자이너가 추천하는 샴푸, 트리트먼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W 헤어 로스샴푸, M 헤어 로스 샴푸는 일본 비듬샴푸를 제치고 현재 비듬샴푸1위를 기록하고 있는 두피샴푸이다. 

무실리콘,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처방으로 비듬으로 인한 민감성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문탈모방지 의약외품 인증을 받았으며 이 비듬 없애는 샴푸는 모발이 자라나도록 돕는 양모효과가 뛰어난 헤어제품으로 탈모, 비듬 등의 두피트러블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을 위한 샴푸이다.

최근에는 출산 후 두피관리가 필요한 여성들을 위한 출산선물 추천제품으로 비듬 없애는 샴푸가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입학이나 입시철을 맞아 특별한 입학선물과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기 위한 남자친구, 여자친구 선물추천제품으로 떠오르는 비듬샴푸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깔끔한 내 남자, 여자를 위해 두피관리에 도움이 되는 헤어제품으로 특별한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