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미용에 관심 많은 남자의 그루밍족 열풍이 군(軍) 부대까지 확산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요즘 군인들은 사회인 못지 않게 피부에 관심이 많아 위장크림 하나를 살때도 꼼꼼히 체크하는 등 풍속도가 많이 바뀌었다는 것이 군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과거 군대 앞에 있는 군장가게나 군인 용품을 파는 곳에서는 군인 시계, 핫팩 등이 군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제품이었지만 지금은 화장품으로 품목이 바뀌었다는 것이다.

군인들은 특성상 야외 활동이 많아 피부에 노폐물이 쉽게 쌓이고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샴푸나 폼 클렌징을 통한 깔끔한 클렌징이 무엇보다 우선시돼야 한다. 따라서 남자 피부 관리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세안제를 통한 깨끗한 클렌징이다.

특히 군인을 비롯한 대다수 남성은 피지 분비가 활발해 지성 피부인 경우가 많다. 지성 피부는 얼굴에 유분기가 많아 클렌징을 잘 해주지 않으면 피부에 여드름이 자주 생기므로 클렌징을 꼼꼼히 해줘야 한다.

남자 피부 타입에 따라 클렌징을 하는 순서가 다르므로 각자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법을 알아두면 유리하다. 아울러 세안제를 선택할 때는 클렌징 오일이나 워터 등을 고르는 것이 좋다.

비누는 여러 사람이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세균 오염이 쉽고 거품을 내기가 쉽지 않아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신이 여드름 피부가 심하다면 남자 여드름 전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도 지혜로운 대처법이다.

 

건성피부는 지성피부와 달리 작은 자극에도 쉽게 트러블이 생기는 민감한 피부로 세안 전에 따뜻한 물로 피부를 진정시켜 준 뒤 세안을 시작해야 한다. 피부를 진정시켜 준 뒤에는 폼 클렌징의 거품으로 마사지 하듯이 부드럽게 문질러 주고 거품 마사지가 끝났다면 차가운 물로 세안해 주어 열린 모공을 수축 시켜주면 좋다.

지성 피부는 건성 피부보다 상대적으로 피부 층이 두꺼워 피부 자극에 강한 편이므로 세정력이 뛰어난 세안제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성 피부는 세안시 피지 분비가 활발한 코나 이마 등을 집중적으로 클렌징 해줌으로써 지성피부의 유분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최근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가 바디 샤워와 로션을 소개해 군인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특히 바디 샤워와 샴푸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 화장품이 군인들의 인기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올인원 제품이 인기있는 이유는 씻는 시간이 제한돼 있는 군인들에게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클렌징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남자 연예인과 모델들이 주로 사용해 유명해진 미백,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올인원 화장품 브랜드로는 보쏘드가 꼽힌다. 보쏘드의 탑투토 워시는 군인과 남자친구 선물로 인기가 높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간편하게 쓸 수 있는 남성 올인원 바디클렌저 제품으로 머리 감기까지 가능해 간편함을 추구하는 군인들에게 매유 효과적인 바디 샴푸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미네럴 오일이나 실리콘을 배제해 만든 바디 워시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은 순한 바디 제품으로 통한다.

탑투토워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 성분 대신 특허 받은 성분인 발효 콩이나 버드나무 등 7가지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사포닌이 풍부한 천연 세정 성분인 비누풀잎과 뿌리 추출물 함유로 바디 샴푸에 요구되는 기능인 노페물 제거와 수분 공급 능력을 향상시킨 바디 워시다.

요즘에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피부 관리실을 다니며 피부 관리를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피부 관리실을 찾아 가는게 부담이 된다면 남자 올인원 스킨으로 피부 관리를 시작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게다가 군인들도 피부에 관심이 많아 헤어 바디샴푸나 샤워 젤이 군인들에게 선물용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바쁜 일과중에도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는 군인이라면 향기좋은 올인원 바디 워시 세트가 든든한 원군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