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협회 신임회장에 이재완 세광종합기술단 회장(사진 右)이 당선됐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25일 협회 대강당에서 대의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7대 회장으로 단독 출마한 이재완 (주)세광종합기술단 회장을 대의원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또한, 상근부회장으로는 김치동 전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 지식산업표준국장을, 비상근 감사는 박승우 대표이사((주)도화엔지니어링)와 송재복 회장(대한컴퓨터기술(주))으로 선출했다.

신임 이재완 회장(임기: ’14.3.~’17.2)은 2009년 11월부터 협회 이사, 부회장으로 활동해 왔으며, 2009년 9월 FIDIC 집행위원으로 선임돼 4년간 국제무대에서 활동하면서, 지난 2012 FIDIC 서울 컨퍼런스에서 조직위원장으로서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특히, 이재완 회장은 작년 9월에 FIDIC(국제엔지니어링컨설팅연맹) 100년 역사상 아시아 최초로 차기회장에 당선돼 2015년 9월부터는 FIDIC 수장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이재완 신임 회장은 “지난 36년간 정부, 국제기구 및 민간분야에서 그 동안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국내외 폭 넓은 인적네트워크, FIDIC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침체돼 있는 엔지니어링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창조경제시대에 엔지니어링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통해 국내 엔지니어링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술과 제도의 선진화를 통해 국내 엔지니어링의 글로벌화 박차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클린 엔지니어링문화 추진 △엔지니어링산업의 위상제고와 대외홍보 강화 △회원사에 대한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협회 운영 등 5개 중점추진과제를 제시했다.

한편, 협회는 이날 제17대 임원 선임 이외에도 의결안건으로 사업실적 및 결산(안)에 이어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정관 변경의 건을 상정해 모두 원안대로 심의·의결했다.

이와 관련 계속되는 엔지니어링업계의 불황과 건설기술진흥법 시행 등 많은 변화를 고려, 예산은 전년대비 약 10% 줄인 긴축예산으로 편성하고, 개인정보보호와 사업자‧기술자 신고업무의 온라인화, 특화된 전문교육과 해외수주 맞춤형 지원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