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 열풍으로 여성들은 자신의 피부관리뿐 아니라 남자친구 선물 혹은 남편에게 화장품을 직접 골라주거나 피부컨트롤까지 챙겨주는 시대가 왔다.

이런 사회적 흐름에 힘입어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진화하면서 주름 개선, 모공 관리 혹은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이 남성 전용 제품으로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특히 최신 제품은 여성용 못지 않게 고급스럽고 기능성을 추구하는 상품이 많아 눈길을 끈다.

남자 피부는 대부분 여성보다 거칠고 피지가 많은데다 모공 또한 넓기 때문에 이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

겨울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킴과 동시에 피지, 피부 톤, 피부 트러블 등과 같은 다양한 문제점을 가진 피부의 컨트롤을 원하는 남자들이 많아지는 것도 이 때문이다.

요즘은 외모가 제 2의 경쟁력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깨끗한 피부는 남자의 자신감을 높여주는 하나의 조건처럼 언급되고 있다.

이같은 남자 피부를 관리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남자의 피부 순환이 활발한 시기인 20, 30대는 술을 접하거나 담배를 피는 경우가 많아 피부 재생 능력을 떨어뜨려 탄력이 없어지고 칙칙한 피부가 되기 쉽다.

이러한 습관들은 잔주름과 얼룩덜룩한 피부 톤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남자 피부는 여자에 비해 피부 층이 두껍고 잦은 면도로 인해 수분 증발량이 많아 주름이 생기기 쉽다. 더욱이 남성들은 피부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는 환경에 있으므로 스킨, 로션 이외에도 피부진정을 위한 에센스, 크림과 같은 기능성 기초화장품 추천제품을 꾸준히 챙겨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특히 여드름 성 붉은 피부를 가진 남자들의 경우, 수분 감이 많고 피부 진정에 좋은 천연 팩이나 피부 보호 작용을 해주는 수분크림 제품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항상 손을 깨끗이 씻어주고 얼굴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피부가 재생하는 시간대인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지혜로운 관리법이다.

피부진정과 재생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컨트롤을 해주는 것이 남성 피부 관리의 핵심 요소다. 피부 진정과 재생 효과가 있는 남자 기초 화장품으로는 피부진정스킨, 마스크 팩, 미스트, 에센스, 수분크림과 같은 종류가 있는데 겨울철에는 특히 수분크림을 찾는 남자들이 많다.

건성, 지성, 여드름 성 피부타입에 맞춘 수분크림은 물론이고 영양크림처럼 주름개선이나 미백효과가 있는 수분크림도 인기가 높은데 충분한 양을 발라줘야 하는 겨울철에 맞는 대용량 수분크림이 많이 출시돼 피부 관리가 쉬워졌다.

또한 수분크림의 가격이 부담이 되는 경우 집에서 로션이나 크림을 섞어 수분크림을 만들기도 하며 저렴이 수분크림으로 피부 관리하는 경우도 있다.

수분크림으로 피부 관리 할 때에는 수분크림순위를 보고 무작정 추천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한 후 바르는 순서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재생, 피지조절과 같은 기능성이 있는 화장품인지를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 또한 하나의 조건이다.

피부진정 효과가 있는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과 같은 기초화장품을 사용한 후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썬크림이나 피부 톤 개선의 효과가 있는 비비 크림으로 마무리함으로써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남자 피부 관리의 한 방법이다.

남자 연예인,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피부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보쏘드는 스킨로션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버거운 군인들이나 바쁜 직장인에게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줘 인기가 매우 높다.

특히 보쏘드에서 출시되고 있는 에너지 파워 크림은 발효 콩, 버드나무, 육계 등의 특허 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물이 남자 피부를 진정시키고 풍부한 수딩 효과를 부여해 주는 효과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피부 건조함까지 해결해 주면서 미백과 주름개선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화장품으로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 보습 막을 형성해 주어 사용하기에 좋다. 에너지 파워 크림은 하루 종일 피부 끈적임 없이 가꾸어주어 바쁜 직장인들의 겨울철 피부 관리로 안성맞춤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기초화장품 스킨, 로션, 비비 크림 등과 같은 다양한 남자 화장품들과 사용하면 피부관리에 더욱 도움이 된다.

남자들의 피부 회복력은 여자들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기능성 화장품으로 제대로 관리를 해준다면 충분히 피부 미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남 부럽지 않은 피부 미남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남자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뿐 아니라 생활습관 개선과 같은 개인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도 각별히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