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 머리부터 긴 머리 헤어스타일까지 헤어 디자이너의 스타일 추천에 따라 얼굴형에 맞는 머리스타일을 선택하지만 기대했던 스타일의 이미지와 상당한 차이가 있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탈모가 아닌 사람들도 머리 숱이나 잔머리로 인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 이마 라인을 교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모발이식 없이 건강한 모발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겨울철 모발 관리를 위해 두피나 머리 가려움증을 예방하기 위한 샴푸를 사용해 두피, 모발을 관리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머리나 두피 가려움증은 지루성 피부염과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확실히 관리해 줘야 한다. 또한 두피 마사지와 관리를 위해 건성이나 지성 등의 두피 타입에 따라 두피 샴푸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두피 관리를 통해 얇은 모발을 관리했다면 헤어 팩과 에센스로 마무리를 해 머릿결을 보호해 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헤어 샴푸로 두피와 모발 관리가 충분하다고 생각하겠지만 헤어 에센스를 바르는 이유와 모발 관리를 위해서 헤어 팩 사용법을 숙지하고 두피, 모발 관리를 해줘야 한다. 헤어 팩은 일반 시중에서 판매도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천연 헤어 팩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두피와 모발 관리를 위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는 더헤어머더셀러의 뉴트리티브 샴푸,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 뉴트리티브 샴푸 포 맨이 있다. 탈모, 염색, 볼륨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필요한 기능성 샴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는 모발의 구조를 분석해 만든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성전용 샴푸 뉴트리티브 샴푸는 에코서트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받은 귀리가루 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 성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모발에 유, 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맞춰주고 윤기를 부여해 비단결 같은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

뉴트리트티브 트리트먼트는 건조한 모발에 아미노산 성분이 촉촉한 수분감과 탄력감을 부여하여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 주며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부여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주는 트리트먼트이다.

또한 남성전용 샴푸 뉴트리티브 샴푸 포맨은 알로에 추출물이 함유돼 모발과 두피에 풍부한 수분을 제공함으로써 촉촉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라벤더 향이 함유되어 사용 후 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부여해 주며 멘톨 성분 함유로 두피를 상쾌하게 케어해 주는 샴푸다.

두피, 모발을 위한 샴푸 이외에도 M자형 탈모와 같은 유전성, 원형, 정수리, 스트레스성 탈모 등 비유전성 탈모 치료의 한 방법이었던 모발이식이 최근 헤어 라인 교정 후기를 토대로 많은 이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하지만 이마 헤어 라인처럼 단순히 헤어 라인을 교정하기 위한 모발이식은 많은 비용이 필요하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풍성한 머리카락을 위해 두피, 모발 관리와 모발이 굵어지는 법으로 알려진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나 비오틴,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부작용도 없으며 안전하다.

최근 연령대에 맞는 종합비타민이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스페쉬의 2030 아레스 포맨과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20, 30대 남성과 여성을 위한 맞춤형 비타민이다. 2030 아레스 포맨은 항산화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로렐라 성분이 함유되어 균형 있는 영양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여성 종합비타민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HCA 성분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진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채워주는 영양제이다.

비오틴과 비타민으로 머리 윤기와 손상 모발을 관리하였다면 풍성한 머릿결을 한 층 업 시키기 위해 피부 관리까지 해 주어야 한다. 연예인 피부처럼 피부 결이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레이저시술을 받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 결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 관리를 해 준다.

매끈한 피부 톤과 피부 결 정돈에 뛰어난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피부 보호, 영양공급은 물론 트러블 흔적 완화에 도움을 주어 피부 결을 화사하게 가꿔주도록 도와주는 세럼이다. 또한 특허 성분인 에버맷(EVERMAT) 성분이 함유되어 과잉 피지 및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부여해 주는 저자극성 세럼이다.

개성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피부 결과 머리스타일에 투자하는 시간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자신의 개성이 드러나 남들이 부러워하는 헤어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헤어스타일 교정이나 모발이식 대신 평소에 두피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머리 윤기 및 손상된 모발을 관리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