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암 코오롱하늘채 투시도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3월 서울시 성북구 돈암동 535번지 일대에서 ‘돈암 코오롱하늘채’ 아파트를 분양한다.

돈암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4층~지상 16층, 10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59㎡‧84㎡‧113㎡, 총 629세대로 공급된다. 이 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257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돈암동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내 집을 마련하려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성북구 돈암동 일대는 신규 아파트 공급이 뜸한 지역으로 입주한 지 10여년 이 넘는 노후 아파트가 대부분이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입지로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적어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셋값 비율)이 70%에 육박하고 있다.

KB부동산알리미 월간 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1월 말 기준 성북구의 전세가율은 서울에서 가장 높은 69.7%를 기록했다. 이처럼 전셋값 상승세가 지속되자 주택 매수세도 살아나고 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성북구 1월 아파트 평균가격이 지난해 8월 대비 1.13% 상승했다. 이는 같은 시기 서울 평균 0.12%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돈암 코오롱하늘채’ 주변은 교통, 교육환경은 물론 다양한 문화,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자리잡고 있다. 그 중 교통여건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데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역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도보 7분 거리에는 2016년 완공 예정인 우이~신설간 경전철 ‘아리랑고개역(가칭)’이 계획돼 있다. 지하철뿐 아니라 내부순환도로, 북악스카이웨이를 통해 강남과 도심업무지구는 물론 외곽지역으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반경 2㎞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정릉시장 등 쇼핑시설 및 고려대병원, 서울대병원, 성신중앙병원, 성북구민회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성하다.

단지와 바로 옆에 정덕초등학교가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사립인 우촌초, 매원초, 성신초‧중‧고교 등을 비롯해, 성신여대‧국민대‧한성대‧고려대‧성균관대 등 우수한 학군이 몰려있는 성북의 ‘학군 중심지’라 불린다.

분양 관계자는 “돈암동 일대 500가구 이상 중형단지의 공급이 오랜 기간 없었다”며 “도심 업무지구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이면서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여가와 문화생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견본주택 오픈 전, 임시로 현장 내에 ‘분양 홍보관’(아리랑시네센터 건너편)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분양문의 : 1899-0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