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 서울힐튼 ‘전통문화 갈라쇼’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는 전통문화 갈라쇼 ‘흐르는 세월에 띄우는 노래’를 5월9일에 선보인다.

‘흐르는 세월에 띄우는 노래’는 국립창극단의 젊은 소리꾼 ‘명창’, 국악계의 대들보인 박애리와 남상일의 판소리 공연과 전통에서 새로움을 찾아내어 세련된 몸짓을 보여주는 무용단 ‘춤. 아리’와 사물놀이, 타악 퍼포먼스로 신명의 극치를 보여줄 공연단 ‘유소’ 그리고 국내 정상급 국악실내악단이 들려주는 관현악 등의 공연이 더해져 전통문화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지난 1월 말 스위스 다보스 포럼의 ‘한국의 밤’에서 세계 각국의 정상들과 VVIP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박효남 상무가 주축인 한식 조리팀의 최고급 한식도 함께 제공된다.

식대가 포함된 좌석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를 포함해 R석이 18만 원, S석이 16만 원이다. 문의 02-317-3066, 02-317-3077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주현미 디너쇼’
쉐라톤 워커힐은 어버이날을 맞아 5월7일~8일 양일 간 주현미 데뷔 25주년 기념 어버이날 특별 디너쇼 ‘5월의 향기’를 무대에 올린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비스타 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디너쇼는 워커힐 수석 조리장이 마련한 보양 6코스 특선 디너까지 맛볼 수 있다. 특히 입구에서부터 테이블까지 직접 안내하는 1대1 VIP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식대가 포함된 좌석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를 포함해 VIP석 20만 원, R석 18만 원이며 VIP석은 저녁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이 제공된다.

한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2010년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특별공연 ‘꽃의 전설’을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일 2차례에 걸쳐 상연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워커힐쇼 역사상 최초로 한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디너쇼로 꾸몄다. 한식 디너는 워커힐의 궁중 요리 전문 한식당 ‘온달’의 30여 년 전통의 조리 기법을 살리되 외국인이 거부감을 가지지 않는 코스 식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 역시 외국인 선호 음식인 비빔밥과 너비아니, 갈비구이를 중심으로 총 4가지 종류로 구성했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고객에게 한국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식대가 포함된 좌석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를 포함해 Prestige석 30만 원, R석 17만 원, S석 13만 원, A석 9만5000원이다. 문의 02-455-5000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김세레나 디너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오는 5월6일 민요계의 여왕으로 칭송받고 있는 김세레나의 디너쇼를 개최한다.

김세레나는 ‘새타령’ ‘까투리사냥’ ‘성주풀이’ ‘대한팔경’ 등 연이은 히트곡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고 국내가수로서는 최초로 일본 NHK TV에 단독 콘서트가 방영된 바 있는 최고의 민요가수다.

이번 디너쇼 정찬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이 엄선한 어버이날 특선 6코스 디너가 제공 되며, 육류가 부담스러운 고령 고객을 위해 사전예약 시 생선 요리로 교체가 가능하다. 10인 이상 단체예약 시에는 고급 와인 한 병을 증정한다.

식대가 포함된 좌석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를 포함해 18만~20만 원이다. 문의 02-1544-8474

프레쉬버거, ‘머쉬룸 B.B 버거’ 출시
느타리버섯과 바비큐 조화 이뤄 색다른 맛 뽐내
프리미엄 홈 메이드 버거 카페 브랜드 프레쉬버거(대표 정수연)는 쫄깃한 식감의 느타리버섯과 스모크한 풍미를 가진 바비큐가 조화를 이룬 ‘머쉬룸 B.B 버거’를 출시했다. 가격은 5200원.

신제품 ‘머쉬룸 B.B 버거’는 씹을수록 깊어지는 느타리 고유의 식감과 바비큐의 깊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웰빙 햄버거다. 느타리버섯을 그대로 볶아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으며 버섯의 깊은 풍미와 함께 바비큐 특유의 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인이 즐겨 먹는 느타리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줘 비만 예방에 좋다.

프레쉬버거 마케팅팀 임지영 과장은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느타리버섯과 바비큐의 조화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며 좋아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건강까지 고려한 웰빙 버거이다”라며 “프레쉬버거는 슬로푸드로 즐길 수 있는 버거를 선보이고자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T.G.I.프라이데이스, 5월 특선메뉴 출시
어린이날 맞아 ‘키드 쉬림프 스테이크’ 한정 판매
아메리칸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T.G.I.프라이데이스(대표 조영진)는 어린이날을 맞아 ‘키드 쉬림프 스테이크’를 새롭게 출시하여 5월1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키드 쉬림프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통새우살을 그대로 사용한 스테이크로 입안에서 톡톡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다.

어린이 고객의 입맛에 맞춰 달콤한 잭다니엘 소스를 사용해 한층 감미로운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어린이 전용 접시인 곰돌이 플레이트에 제공돼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사이드 메뉴는 볶음밥, 프렌치후라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단품 7500원으로 전 매장에서 제품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이로써 T.G.I.프라이데이스의 키드 메뉴는 총 4종을 구비, 새 메뉴 ‘키드 쉬림프 스테이크’ 외에도 기존의 ‘키드 립&쉬림프’ ‘키드 볼로네즈 스파게티’ ‘키드 레인보우 라이스’ 등 다양한 메뉴 선택 기회를 제공,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더할 예정이다.

할리스커피, 서울 명동 상권 진출
각 층별 독특한 콘셉트 디자인 돋보여
서울 명동에 토종 커피 전문 브랜드 할리스커피(대표 정수연) 매장이 들어선다. 이번에 오픈되는 할리스커피 명동점은 지상 2층부터 4층까지 꾸며진 대형 매장이다.

총 매장 수 및 매출액 업계 3위인 할리스커피는 명동점 오픈을 기반으로 핵심 상권에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장, 총 290개의 매장을 확보하면서 업계 1위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명동점은 각 층별로 다른 콘셉트를 부각시킨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2층은 할리스커피의 ‘후레쉬 커피, 로맨틱 스페이스’ 콘셉트를 단번에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그린 콘셉트의 바와 아늑한 소파 형태의 의자로 꾸며졌으며 인터넷 존이 마련돼 실용성을 더했다.

3층은 야외 테라스와 수묵화 배경의 공간박스를 설치해 같은 공간 속에 나만의 또 다른 공간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층은 노트북을 들고 매장을 찾아와 업무를 처리하는 ‘코피스(coffee+office) 족’을 위한 공간으로 보다 안락하고 조용한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특히, 공간과 공간을 유리박스를 통해 분리해놓아 미팅 또는 세미나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비즈니스 공간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대우건설, 2000억 원대 해외 공사 수주
나이지리아서 가스 파이프라인 건설 공사 따내
대우건설은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2000억 원 규모의 우토로구-우겔리 가스 파이프라인 공사를 수주했다.

나이지리아 우토로구-우겔리 가스 파이프라인 건설 공사는 나이리지아 델타지역에 위치한 와리에서 남동 방향으로 15km 거리에 위치한 우토로구 가스 플랜트부터 우겔리까지 총 연장 100㎞의 가스 파이프라인과 부대시설을 건설하는 공사로, 공사 기간은 착공 후 약 25개월이며, 공사 금액은 원화로 약 2000억 원이다.

이번 공사는 세계적인 대형 석유회사 쉘(Shell)과 나이지리아 국영 석유회사의 현지 합작회사인 SPDC(Shell Petroleum Development Company of Nigeria Limited)가 발주한 공사로, 최근 나이지리아 정부가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스의 내수 우선 공급 정책과 관련된 프로젝트 중 하나며, 대우건설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향후 발주예정인 후속 가스 파이프라인 건설 공사, 가스처리 시설 및 발전소 건설 공사 등 추가 수주가 이어질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2010년 해외 수주 45억 달러를 목표로, 나이지리아, 리비아, 알제리 등 주요 거점 국가에서 영업력을 강화하고, 중동, 동유럽, 남미 등 신규시장 개척을 통해 해외 수주를 확대하고 있다.

KOPEC, ‘사랑의 밥퍼’ 봉사활동 펼쳐
수원 우만종합사회복지관서 전 임직원 참여
한국전력기술(KOPEC, 사장 안승규)은 지난 4월27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우만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사랑, 행복, 희망 나눔 사랑의 밥퍼’ 봉사 활동을 펼쳤다.

김주완 상임감사를 비롯한 한국전력기술 임직원들은 저소득 밀집지역인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관내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우 약 170명을 위해 도시락 준비와 배달, 점심 배식 및 설거지 등을 함께 했다.

또 복지관 측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불우이웃시설 방문을 통해 사랑, 행복, 희망 나눔 운동을 실천했다.

한국전력기술은 지난 4월15일에도 울진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23일에는 굿네이버스와 연계한 ‘해외아동 1:1 결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사랑과 나눔의 가치 실천을 위해 전사적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SKT, 개방형 와이파이 존 구축 본격화
타 통신사 고객도 무료로 무선인터넷 즐길 수 있어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모든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와이파이(Wi-Fi) 존’ 을 1만 국소에 우선 구축하는 등 개방을 통한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한 행보를 본격화한다.

SK텔레콤은 향후 구축할 와이파이 존 이용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사의 스마트폰 이용 고객의 무선인터넷 이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구축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멤버십 가맹점 등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와이파이 존을 구축해 왔다고 밝혔다.

특히 SK텔레콤이 와이파이를 개방형으로 구축함에 따라 SK텔레콤 고객뿐 아니라 타 이동통신사 스마트폰 이용 고객도 최소한의 인증만으로 와이파이를 통해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이 구축할 주요 지역은 극장, 대형 쇼핑몰, 교통시설, 시내 주요 거리, 레저시설, 패밀리 레스토랑, 카페, 헤어 숍 등이며 백화점, 할인점, 병원 등에도 협의를 통해 와이파이 존을 구축키로 했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2.지난해 우리나라의 부동산 투자 수익률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의 부동산 통계지수 조사 기관인 IPD는 한국 상업용 부동산시장의 지난해 총 수익률은 5.6%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IPD가 현재까지 발표한 22개 국가의 지수와 비교 시 총 수익률 8.7%를 기록한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6.한국의 재정 건전성이 주요 20개국(G20) 중 6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내년 경제성장률은 4위까지 도약할 것으로 전망됐다. 4월29일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워싱턴에서 열린 G20 재무장관회의에 제출한 ‘세계 경제 전망과 정책 도전 과제’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분석했다.

103.한국은행이 지난 4월28일 발표한 ‘4월 기업경기조사(BSI) 결과’에 따르면 제조업 업황 BSI는 103으로 전월대비 4포인트 상승했다.
제조업 업황 BSI는 지난해 12월 이후 4개월 연속 오르며, 지난 2002년 2분기 이후 8년 만에 기준치 100을 넘어섰다. 업황 BSI가 100을 넘겼다는 것은 경기를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이 그렇지 않은 곳보다 많다는 뜻이다.

9520000000.올해 국내에서 가장 비싼 집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이태원동 자택으로 나타났다.
이 회장 자택의 값은 무려 95억2000만 원. 국토해양부가 올 1월1일 기준으로 전국 공동주택 999만 가구와 전국 시·군·구별로 산정한 단독주택 398만 가구의 공시가격에 따르면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은 전년대비 4.9% 올랐다.

정백현 기자 jjeom2@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