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⑳ 임유경의원 임유경 원장

보통 12월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각종 송년회 모임으로 정신없는 저녁시간을 보낸다. 특히 오랜 만에 얼굴을 보게 되는 동창회 모임은 기대와 설렘을 갖게 한다. 그만큼 외모와 복장에 신경이 쓰이기 마련인데 멋진 옷과 짙은 화장을 해도 감출 수 없는 것은 바로 주름. 얼굴 가득한 주름은 아무리 노력해도 감추기 힘들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연말이 되면 간단하게 주름을 펴는 시술이 인기이다. 임유경의원 임유경 원장으로부터 동창회 모임에서 당당해질 수 있는 주름 관리법에 대해 들어봤다.

연말이 되면 왜 주름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는가?

매서운 찬바람이 불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이라는 계절적 요인도 있지만, 동창회나 송년회 등의 연말 모임 때문에 피부관리, 주름관리에 관심이 급증한다. 얼굴 주름을 가리려고 모자를 푹 눌러쓰거나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는 등 주름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다.

    

최근 환자들의 가장 큰 이슈는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이 주름으로 인해 심리적인 피해를 받고 있다. 또래에 비해 나이가 훨씬 더 많아 보여 외출하는 것을 꺼리게 되고 심각할 경우 대인기피증까지 생긴다고 한다. 팔자주름의 경우 돌출된 입을 더 도드라지게 보이게 하고 이에 따라 점점 자신감을 잃게 된다고 말한다. 이러한 이유로 주름을 개선하고자 방문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필러 등의 시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임유경의원 임유경 원장이 환자와 시술 상담을 하고 있다.

필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한다면?

성형수술은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하기에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그 부담감은 더욱 커진다. 하지만 필러의 경우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매우 간단하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빠르게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자이덤, 에불런스, 레스틸렌, 쥬비덤, 래디어스 등 다양한 성분의 필러가 있지만 특히 최근에는 안전성, 지속성, 자연스러움을 고려한 JW중외제약의 4세대 PCL성분 필러 ‘엘란쎄’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4세대 PCL 성분 필러의 특징은 무엇인가?

4세대 PCL 성분의 필러 엘란쎄는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자연스러워지고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대부분의 필러 지속기간이 6개월에서 1년 미만인 데 반해 엘란쎄는 2년 이상 지속된다는 특징도 있다. 또 자기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TypeⅠ, Type Ⅲ)을 자체적으로 생성해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할 수 있다는 점도 엘란쎄의 특징이다. 타 필러 성분과 달리 시술 직후 이물감이 거의 없고 실제 조직처럼 느껴져 까다로운 환자들까지 선호하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