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⑲ 창원피부과 댄클리닉 손민정 원장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젊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따라 장년층의 성형 또한 급증하고 있다. 특히 경제활동을 하는 50~60대의 경우 젊음을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한 방법에 큰 관심을 보이는 추세다.

이들의 최대 고민거리는 주름, 기미, 살처짐 등 얼굴에 ‘나이가 묻어난다’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는 팔자주름이 선명해지고 이마, 볼 등의 지방이 줄어들어 피부탄력이 감소하고 깊은 주름이 생기기 쉽다. 창원피부과 댄클리닉 손민정 원장에게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창원피부과 댄클리닉 손민정 원장이 환자와 시술 상담을 하고 있다.

생활 속에서 주름을 없애는 방법은?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은 생성되는 과정보다 분해되는 과정이 우세해지기 때문에 평소 콜라겐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신체리듬을 끌어 올리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유산소운동을 통해 피부 탄력을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이미 깊어진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필러 시술이 효과적이다.

필러 시술이란 무엇인가?

필러 시술은 주름살이나 함몰된 피부에 외부물질을 주사해 채우는 방식으로 윤곽을 살리는 시술이다. 특히 팔자주름의 경우 보톡스로는 개선이 어렵기 때문에 필러 시술을 받으면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러 종류는 에볼런스, 레스틸렌, 래디어스 등 다양하지만 특히 최근 JW중외제약에서 출시한 4세대 필러 ‘엘란쎄’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엘란쎄는 미국 FDA와 유럽 CE에서 안전성을 인증 받은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성분의 필러 제품이다.

4세대 PCL 성분 필러 ‘엘란쎄’의 특징은 무엇인가?

엘란쎄는 지속성, 안전성,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피부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하고 체내에서 가수분해 반응으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돼 완벽하게 분해‧흡수‧배출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기존 필러들의 지속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미만이지만, 엘란쎄는 초기 볼륨이 2년 이상 일정하게 유지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엘란쎄는 어느 부위에 시술하면 가장 좋은가?

엘란쎄는 볼륨 확대가 필요한 얼굴 거의 모든 부위에 시술을 할 수 있는 안전한 필러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를 조직화하기 때문에 얼굴 근육 움직임에도 필러가 밀려나가거나 뭉치지 않는다. 꺼진 이마, 볼, 코, 관자놀이, 광대 등에 필러를 주입해 안면윤곽을 잡고,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