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⑱ B2B의원 김영걸 원장

최근 들어 띠동갑을 훨씬 웃도는 연상연하 커플들의 열애 소식, 결혼 소식이 늘어나고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들의 외모에서 나이 차이가 잘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뱀파이어 외모’라고 불리는 동안 외모는 세월이 흘러도 나이를 가늠하기 힘들 정도의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얼굴을 이야기한다. 남들보다 5살에서 많게는 10살 이상도 어려보이는 이들은 무엇이 다른 것일까? B2B의원 김영걸 원장으로부터 젊음을 유지하는 비법에 대해 들어봤다.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태생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하다. '최강동안'이라 알려진 연예인들도 타고난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를 받는다고 한다. 보톡스, 사각턱 보톡스 외에 필러 시술을 받아 탱탱한 얼굴 볼륨을 유지하는 이들도 많다.

보톡스와 필러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이라는 독소물질을 주입해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시술이다. 우리의 얼굴에는 수많은 근육이 움직이면서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데 이러한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해서 주름도 자연스럽게 개선시키는 것이다. 필러는 팔자주름이나 미간주름처럼 푹 파인 주름을 메워주는 시술인데 메워준다는 기능으로 다른 다양한 시술이 가능하다.

필러로는 납작한 이마에 볼륨을 준다거나 푹 꺼진 볼에 주입해서 보다 탱탱한 볼살을 회복시켜주는 볼필러, 안으로 들어간 무턱에 주입해 턱을 좀 더 슬림하고 날렵해 보일 수 있게 하는 시술 등이 가능하며 코를 오뚝하게 세워주는 코필러로도 시술이 되고 있다.

 

필러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필러는 콜라겐 성분의 1세대 필러부터 PCL성분의 4세대 필러까지 업그레이드 됐다. 1세대 동물성 콜라겐 성분의 필러인 자이덤, 에볼런스부터 레스틸렌, 쥬비덤 등의 2세대 히알루론산 필러, 레디어스 등의 3세대 칼슘 필러, 그리고 최근에는 PCL성분의 4세대 필러가 특히 각광 받고 있다. PCL성분의 필러는 JW중외제약의 ‘엘란쎄’가 대표적이다.

B2B의원 김영걸 원장이 환자와 시술 상담을 하고 있다.

PCL 성분 필러의 특징은 무엇인가?

PCL 성분의 필러 엘란쎄는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자연스러워지고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팔자주름이나 요철, 기타 융비술 등 안면 윤곽 개선에도 그 효과가 적용된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자기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TypeⅠ, Type Ⅲ)을 자체적으로 생성해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할 수 있다는 점도 엘란쎄의 특징”이라며 “타 필러 성분과 달리 시술 직후 이물감이 거의 없고 실제 조직처럼 느껴져 까다로운 환자들이 선호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