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앤존슨 온라인 영어서점’ 렉사일 지수 도입해 수준별 영어 서비스 제공

 

킴앤존슨 온라인 영어전문서점 렉사일 지수 [사진제공=문진미디어]
문진미디어가 자사 킴앤존슨 온라인 영어서점에 ‘렉사일 지수’를 도입하기로 해 화제다.

렉사일 지수(Lexile measures)는 미국 50개주 전역에서 매년 30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다양한 시험과 영어 읽기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영어읽기 지수다.

이번 렉사일 지수 도입에 따라 소비자는 킴앤존슨 온라인 영어서점에 접속해 본인의 영어 렉사일 지수를 입력하거나 미국의 학년별 수준에 따른 분류를 통해 본인의 수준을 선택하면 해당 수준에 맞는 수준별 영어책을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게 된다.

문진미디어 김필배 대표 “렉사일 지수는 독자와 도서 수준을 과학적으로 맞춘 영어읽기 지수”라며 “킴앤존슨 온라인 영어서점에서 제공하는 수준별 영어책을 접하면 영어 학습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렉사일 지수를 개발한 메타메트릭스의 맬버트 스미스 대표 “한국 최대 온라인 영어전문서점인 킴앤존슨에서 렉사일 지수로 영어책 수준을 정확히 표기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참고로 렉사일 지수 읽기 체계는 다수의 영어 시험 출제기관 및 출판사들이 채택한 프로그램이며, 국내에서는 비상교육 언어세상 이퓨처 등이 렉사일 지수를 채택했다. 렉사일 척도와 연계된 평가를 제공하는 곳으로는 스콜라스틱의 ‘SRI(Scholastic Reading Inventory)’, 낱말의 ‘E-LQ 영어독서력 평가(E-LQ)’, ETS의 TOEFL iBT, TOEFL Junior, TOEIC Listening & Reading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