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시즌 야마하 인프레스 X(Inpres X) 시리즈는 성능과 디자인의 업그레이드는 물론 인간의 감성을 공략한 제품이다. 특히 골퍼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형이다.

그동안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야마하만의 명품 이미지와 우수한 기술력에 한층 강화 된 반발력과 확대된 반발 에리아로 아이언의 정확한 공략 포인트에 도움을 줬다.
여기에 모든 골퍼들의 로망인 핀을 향해 끝까지 멀리 보낼 수 있는 비거리까지 완성해준다.

특히 출시된 4가지 아이언 시리즈 모두 올해부터 투어대회에 적용되는 그루브 규정에 적합해 안심할 수 있다.

인프레스X 드라이버로 멋진 드라이버 샷을 날리고, 늘 부담되는 거리의 세컨 샷이 걱정인 애버리지 골퍼라면 D아이언을 사용해 볼만하다.

D아이언은 훅이 나는 골퍼를 위해 볼이 왼쪽으로 가지 않게 잡아주는 기능을 갖춘 D Steel 아이언과 볼을 오른쪽으로 가지 않게 잡아주는 D Black 아이언이 있다.

둘 다 토우와 힐에 텅스턴 웨이트를 장착, 저중심 고반발의 쉬운 아이언으로 탄생해 비거리와 함께 방향성이 고민인 골퍼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준다.

아이폰으로 항공 정보 확인하세요
아시아나항공, 무료 어플리케이션 선보여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홈페이지나 콜센터 등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했던 항공 관련 정보들을 아이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의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에는 스케줄 및 잔여좌석 조회, 항공기 출·도착 현황, 마일리지 정보 및 관리, 예약 확인 등의 기능 이외에도 여행지 정보, 매직보딩패스 제휴사 안내 등 다양한 정보가 포함된다.

이에 따라, 아이폰 이용자들은 아시아나항공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항공기 스케줄 및 잔여 좌석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본인의 마일리지 적립 현황, 사용가능한 노선 및 소진처 정보를 보다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아시아나항공의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공 컨텐츠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공되어 각국의 아이폰 사용자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아시아나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착수해 먼저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1차 개발 프로그램으로 선정했다.

오는 6월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고객 반응과 모바일 환경에 따라 타 운영체계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일산화탄소 배출 걱정 없는 레인지
파세코, 친환경 전기쿡탑 출시


종합생활가전 기업 파세코(대표 유병진, www.paseco.co.kr)가 이동이 자유로운 전기쿡탑 1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전기쿡탑은 불꽃 없이 빛으로 조리하는 전기레인지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 해로운 공기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설정 온도 이상으로 열판의 온도가 올라갔을 때 발열을 방지해주는 과열방지장치와 잔열표시램프를 채택해 안전하게 온도제어를 할 수 있다.

또한 바닥에 전원선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는 코드릴 방식을 채용해 이동 및 보관을 편리하도록 했다.

한편 고급 세라믹 글라스를 사용하여 청소가 간편하며, 오래 사용하거나 청소를 자주 해도 흠집이 쉽게 생기지 않는다.

또한 자유롭게 270~540℃까지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용도에 따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270℃(1단계 해빙이나 데우기를 할 때), 460℃(2단계 프라이류 요리를 할 때), 540℃(3단계 튀김, 끓이기, 고온의 요리를 할 때) 등 3단계로 온도표시를 하여 조리온도 설정이 편리하다.
가격은 25만원대.

쇼팽과 고흐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여행
자유투어, 문화와 예술 테마 신상품 출시

클래식을 들으면서 음악가가 살고 있던 당시의 상황을 상상해본 적이 있거나, 미술가의 그림 속 주인공이 되어 그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사람들은 꼭 한번쯤은 그 나라에 대한 여행을 계획하게 된다.

이러한 여행객을 위해 자유투어는 ‘문화와 예술’을 테마로 한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그 하나로 자유투어(대표 방광식)는 쇼팽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쇼팽의 생가와 그가 활동했던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쇼팽의 고향, 바르샤바와 네덜란드·독일, 체코 7일’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쇼팽이 태어난 폴란드 바르샤바에서부터 첫사랑을 만났던 독일의 드렌스덴을 거쳐 프라하와 고흐의 발자취가 남아있는 풍차와 튤립의 도시 암스테르담을 여행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쇼팽의 생가 방문을 시작으로 그의 심장이 묻힌 성십자가 교회 방문, 프라하성, 낭만의 다리 까를교 등을 둘러보고, 고흐의 작품 200여점을 소장하고 있는 고흐 미술관 등을 관광한다.

포함사항으로는 왕복 항공료, 관광지 입장료, 전통식, 여행자 보험 등이며, 공동경비와 유류할증료, 기타 개인경비는 불포함 사항이다. 네덜란드 항공을 통해 매주 일요일 출발하며, 상품가격은 169만원부터이다.

막연한 공부, 묻지마 지원은 이제 끝
퍼스콘, 아이코너 유니패스 트래킹 프로그램 선보여


교육전문기업 (주)퍼스콘(대표 이범용)이 안정적인 대학지원을 돕는 ‘아이코너 유니패스 트래킹(Iconer Uni-Pass Tracking)’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이코너 유니패스 트래킹’은 입시 전에 내가 들어갈 대학의 합격권 범위를 최대한 끌어올리며, 대입수능 이후 안정적인 지원을 가능하게 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 340개 대학, 1만7000여개 학과 중 수험생이 목표하는 대학과 학과를 목록화한 후 대학입시 전까지 목록상의 대학을 하나씩 상위권 대학으로 정복해 올라가는 트래킹 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 아이코너 네트워크를 통해 종합적으로 책임 있게 관리 운영되며, 그 효과는 학교성적 향상으로 확인된다.

아이코너 네트워크는 분야별 전문가, 대학, 학과, 기업, 단체, 연구기관 등이 포함된 전국 아이코너들의 교육활동조직으로 트래킹 진행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공급, 지원, 관리한다.

‘아이코너’란 전문성과 대표성, 상징성을 갖고 있는 사람, 대학, 학과, 기업, 연구기관을 뜻한다. 이 트래킹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회원가입 문의 : 02-785-9300(아이코너 유니패스 트래킹 회원사업부)

일주일에 한 번, 네 멋대로 상상하라
웅진씽크빅, ‘이노홀릭’ 가동


웅진씽크빅은 2월10일부터 업무시간 중 직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활동을 보장하는 혁신 프로그램 ‘이노홀릭(Inno-Holic)’을 가동했다. 이노홀릭은 전 임직원들이 자신의 업무를 제외한 모든 것에 대해 자유롭게 체험하고 연구하는 개인 혁신 활동이다.

웅진씽크빅은 매주 수요일을 ‘홀릭데이(Holic Day)’로 정해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전직원에게 이노홀릭 활동을 보장하고 있다.

웅진씽크빅 공미선 경영혁신팀장은 “직원들이 자유롭고 창조적으로 사고할수록 직원들 스스로가 회사의 변화와 혁신을 이끈다고 믿었기에 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며

“이노홀릭이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창조적 역량 강화는 물론, 회사의 신사업 모델 발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노홀릭은 ‘콩(Cong)’이라는 단위 조직으로 운영된다. Cong은 Creative Organization에 현재진행형을 의미하는 ing를 덧붙여 줄인 말로 ‘활동하는 창의 조직’이라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콩(Cong)은 가급적 다른 소속 팀의 직원들과 구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서로 다른 전문성과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일 때 다양한 아이디어가 넘칠 수 있다는 취지이다.

졸업 및 입학 선물로 넷북
아수스, G마켓에서 신학기 이벤트


감동적인 혁신과 완벽성으로 차세대 노트북 및 넷북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맞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자사의 노트북 및 넷북 다수 제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에서 신학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18일부터 3월31일까지 G마켓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졸업·입학을 앞두고 노트북 및 넷북을 구매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최초의 넷북인 EeePC와 더불어 신학기에 특화된 고성능 노트북, 인텔 코어 i7을 탑재한 최고 사양의 게이밍 노트북 등 총 18종의 제품이 포함된다.

각 제품별로 폭 넓은 할인 및 다양한 내용의 행사가 진행돼 신학기를 맞이해 노트북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eePC는 노트북에 비해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긴 배터리 사용 시간으로 뛰어난 이동성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든 간단한 문서 작업과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번 행사에는 1008, 1005, 1201T, 1201N의 4개 모델이 포함되었다. 이 중 특히 EeePC 1201N은 인텔 아톰 듀얼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아이온 플랫폼을 탑재해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넷북이다.

아수스는 또한 신학기를 겨냥한 2010년형 고성능 노트북 K시리즈와 울트라 슬림 노트북 제품 다수를 이번 이벤트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마크 제이콥스도 반한 디자인
바이크앤드, 허드슨 판매 중


독일의 호크(Hawk)사 만든 도시형 클래식 자전거 허드슨(Hudson)이 자전거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루이비통의 수석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가 보고 반한 것으로 알려져 더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자전거는 1920년대의 미학적 철학이 깃들여 있는 클래식한 디자인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자랑한다. 넓은 핸들바와 타이어, 브룩스 가죽 안장은 편안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공학 기술이 집약된 알루미늄 프레임과 더블 크라운 포크(Double Crown Fork), 내장 7단 기어, LED 램프 등의 부품은 안전한 드라이빙을 약속하는 장치들.

목적지까지 난관을 뚫고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부진 모습의 탱크스타일 허드슨에는 독일의 장인 정신이 녹아 있다.

밀리터리룩 허드슨으로 거리를 전쟁터 삼아 점령할 사람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허드슨은 현재 바이크앤드에서 판매 중이며, 가격은 280만원.

이재훈 기자 huny@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