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진건설산업이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 복합단지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 공급에 나섰다.

지하4층~지상59층 6개동이며 전용면적 59~244㎡ 총 2404가구로 구성됐다. 양도세 감면혜택이 가능한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가구 비율은 전체 중 약 60%이상을 차지한다. 추후 오피스텔도 분양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1층 호텔식 로비와 더불어 최고층 59층 경우 한강, 서해안, 북한산 등의 조망권 확보를 위해 70%이상 세대에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다목적 연회룸, 게스트룸, 도서관, 독서실, 놀이방, 실버룸, 코인세탁실 등이 마련된다. 각 동 1층엔 공부방 설치도 계획됐다. 또한 오픈 공연장을 마련, 각종 거리 공연을 즐길 수 있게 했다.

30~40대 학부모 수요층의 최고 관심사인 교육환경 경우 단지 인근으로 백신초ㆍ중ㆍ고를 비롯해 호수초, 금계초, 백석초, 백마고, 백석고 등이 밀집돼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지하철 3호선과 경의선 환승역 대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역은 현재 GTX 추진중에 있어 향후 고양 킨텍스~강남까지 2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IC 이용도 편리다.

주변시설로는 대형마트 및 대학병원, 공원 등이 단지와 인접한 곳에 위치해 있다. 대표적으로 일산병원, 고양종합터미널, 홈플러스, 코스트코, 이마트, 메가박스, 백석근린공원, 호수공원 등 이다.

요진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복합단지 개발은 다양한 시설이 하나의 마스터플랜과 콘셉트를 통해 건축적∙기능적으로 상호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자족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선진국형 개발 방식"이라며 " 이번 단지는 주거∙업무∙상업 연계되어 보다 편리하고 진화된 모습을 구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입주는 2016년 예정이다.

한편, 요진건설사업은 최근 계약조건을 변경해 계약금 10% 중 5% 융자가 가능토록했다.분양문의 1588-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