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콜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전화주문형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를 26일 출시한다.

‘오클락 오스카’는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한 상품을 전화통화를 통해 결제까지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CJ오쇼핑의 소셜커머스 서비스인 ‘오클락’을 통해 제공되며, 상품 페이지 하단에는 모바일 결제로 이어지는 ‘바로구매’ 버튼과 함께 전문상담원 연결을 위한 ‘전화주문’ 버튼이 함께 노출되어 있다.

고객은 전화로 연결된 전문상담원에게 상품번호를 불러줌으로써 해당 상품에 대한 구매 및 결제는 물론, 상품에 대한 정보를 자신의 수준에 맞게 얻을 수 있다.

또한 문자메시지를 통해 해당 상품정보가 담긴 전화주문 전용 화면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추천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번 오클락 오스카 서비스는 모바일커머스 이용에 걸림돌이었던 결제의 불편함, 작은 화면을 통해 한정된 정보만 확인할 수 있다는 한계를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진혁 CJ오쇼핑 스마트IT사업담당 상무는 “모바일커머스는 어떤 e커머스 분야보다도 빠르게 변화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분야”라며 “CJ오쇼핑은 다른 사업자들이 갖추지 못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차별화된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