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⑰ 부평미엘르 클리닉 이상진 원장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자연법칙인데도 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적지 않다. 눈가나 미간 등의 잔주름은 화장으로 어느 정도 가릴 수 있지만, 코 양 옆으로 크게 뻗은 팔자(八字)주름은 잘 가려지지도 않는다. 팔자주름은 원래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는 점에서 주름 가운데서도 기피 대상 1호라 할만 하다. 그런데 이 팔자주름을 평생 달고 살아야만 할까? 부평미엘르 클리닉 이상진 원장을 통해 팔자주름 관리 방법을 들여다보자.

부평미엘르 클리닉 이상진 원장이 환자와 시술 상담을 하고 있다.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위축돼 얇아지는데다 근육과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뺨이 중력 방향으로 축 쳐지는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입술을 위로 당기는 근육들이 반복적으로 심하게 수축한 결과 ,깊은 고랑이 발생하면서 팔자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팔자주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한 팔자주름 예방법이 있다. 아침에 세안을 할 때나 잠시 여유 시간을 활용하면 된다. 입모양을 ‘아에이오우’로 반복하는 모음운동을 하루 20회 이상 하거나 입 주위 근육을 손으로 위로 올리는 동작을 꾸준히 하면 팔자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충분한 수분 공급도 팔자주름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도 중요하다. 거기에 신진대사 촉진과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비타민과 무기질도 섭취해준다면 피부 노화와 주름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미 깊은 팔자주름을 갖고 있다면 필러와 같은 미용시술이 필요하다.

 

어떤 종류의 필러를 활용할 수 있을까?

자이덤, 에불런스, 레스틸렌, 쥬비덤, 레디어스 등 다양한 성분의 필러가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미국 FDA와 유럽CE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은 4세대 PCL성분의 필러인 JW중외제약의 ‘엘란쎄’가 특히 각광을 받고 있다. PCL 성분 필러는 이전까지 필러의 단점들을 개선해 안전성과 지속성, 자연스러움까지 제공하는 필러 제품으로 꼽힌다.

 

필러 시술 후 주의해야 할 부분은?

필러의 경우, 시술 부위가 눌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대부분의 부작용은 처음에 너무 과다한 양을 사용하는 데서 비롯된다. 따라서 처음에 너무 큰 욕심을 내지 않는 절제심이 필요하다. 필러의 정품·정량사용, 시술자의 풍부한 경험과 미적 감각 역시 중요하므로 시술받을 병원을 면밀하게 체크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서두르지 않으면서 여유있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