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화손보

한화손해보험은 회사의 발전은 곧 임직원의 능력에서 나온다는 문화다. 때문에 한화생명 임직원이라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교육이 있는 것은 물론, 전문성을 배양하기 위한 지원과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다.

우선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거나 진급 시 한화인재경영원과 연계한 교육을 듣는다. 이를 통해 업무에 차질이 없게 하는 것은 물론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보험사의 특성에 맞게 전문성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즉 보상전문가과정, 장기보험담당자과정 등의 직무와 연계된 전문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임원 및 부서장 등 핵심인력이 되면 최고경영자과정 등 교육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회사내부의 우수인재에게는 한화MBA과정 등 총 3차에 걸친 우수인재양성과정을 시행한다. 또한 직무전문가 및 CS 관련 사내강사의 선발 및 강사양성과정 시행, 활용함으로써 직원들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인력개발에 힘쓰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본인이 뜻만 있다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며 “입사에서부터 내부에서 전문인력을 키우기 위해 총력을 다한다. 결국 임직원 개인의 발전이 회사의 발전과 직결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