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이 자동차애프터마켓 전문가 양성을 위한 SK해피카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제공=SK행복나눔재단)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 ‘SK 해피카스쿨’이 미래의 자동차애프터마켓을 이끌 교육생을 모집한다.

‘SK 해피카스쿨’은 자동차 보수도장사와 외장관리사를 양성하는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재능과 열정이 있으나 전문적인 교육지원을 받기 어려운 19~29세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기술교육, 다양한 자동차 애프터마켓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인턴십과 취업지원 등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직무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인문예술을 통한 창의력, 인성함양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모범이 될 수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SK 해피카스쿨은 수업료 및 재료비 등 교육에 관련된 비용 일체를 무료로 제공하며 교육기간은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이다. SK 해피카스쿨은 자동차분야 교수 및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최우수 강사진과 함께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실무역량향상을 위한 실습형 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전형 절차는 내년 1월 12일까지 서류 전형을 거쳐 필기 시험, 심층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SK 해피스쿨 홈페이지(www.skhappyschoo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인재양성에 대한 SK의 오랜 전통과 그 동안 SK해피스쿨을 운영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실질적인 취업연계를 통한 자립지원을 위해 모집대상을 청년층으로 확대했다”며, “SK 해피카스쿨은 앞으로도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현장 중심의 커리쿨럼 및 우수한 교육 환경 제공은 물론 인문예술 교육을 통해 배려와 협동, 사고와 표현력 등 직업인으로 갗춰야 할 기본 소양 및 매너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청년들이 뛰어난 역량과 올바른 가치관을 갖춘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은 요리에 재능이 있으나 전문적인 교육지원을 받기 어려운 19-2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조리교육과 통합적 자립교육을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하는 ‘2014 SK 해피쿠킹스쿨’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요리사가 되기 위한 기본 기능교육은 물론 교육 수료 후 사회 진출을 통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자립교육을 받게 된다. 지원방법은 SK 해피카스쿨 지원방식과 동일하다.

SK해피스쿨은 재능과 열정이 있으나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전문교육을 받지 못하는 청년들이 전문직업교육을 통해 자립하고 산업현장에서 모범적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SK 해피쿠킹스쿨’(요리분야), ’SK 해피카스쿨’(도장/외장관리 분야) 두가지 분야에서 1년간 무료로 교육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