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피부 노화 걱정은 이제 그만!

전문가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⑮ 미하나의원 김민정 원장 

실제보다 더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 대표주자인 주름. 주름은 피부 노화가 진행되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생기는데, 반드시 자연적인 노화현상에 의해서만 발생되는 것은 아니다. 자기 관리 여부에 따라 주름이 늦게 생길 수도 빨리 생길 수도 있다. 심지어 남들보다 더 깊은 주름을 가질 수도 있다.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미하나의원 김민정 원장에게 피부 노화 방지법에 대해서 들어봤다.

 

 

요즘 환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인가?

주름 등 피부 노화와 관련된 고민을 갖고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뚜렷한 이목구비와 갸름한 턱 선을 갖는 것을 중요시 여겼다면, 요즘에는 주름 없이 어려보이는 ‘동안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됐다. 동안 시술과 관련해 최근 레스틸렌, 쥬비덤 등의 히알루론산 필러, 레디어스 등의 칼슘 필러에서부터 엘란쎄 같은 PCL성분 필러까지 다양한 성분의 필러가 이슈가 되고 있다.

피부 노화를 부추기는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외적 요인은 자외선이다. 피부가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생산이 감소되어 진피가 얇아지고 탄력 섬유의 변성으로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어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 외에도 불규칙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의 요인에 따라 노화가 가속화된다. 습관 개선을 통해 노화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지만, 깊은 주름의 경우에는 필러 시술과 같은 대책이 필요하다.

 

필러 시술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성형수술의 경우,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크게 부담이 된다.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경우를 생각하면 그 부담감은 더욱 커진다. 반면에 필러는 시술이 매우 간단하고 부작용이 적다. 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일상으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 면에서 환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미하나의원 김민정 원장이 병원을 찾은 환자에게 필러 시술을 하고 있다.

4세대 필러란 무엇인가?

필러는 콜라겐 성분의 1세대 필러부터 PCL성분의 4세대 필러까지 업그레이드 되어왔다. 4세대 필러는 콜라겐 알레르기 반응, 짧은 유지 기간 등 기존 필러가 가지고 있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살린 필러다. 4세대 필러는 미국 FDA와 CE의 인증을 받은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을 주성분으로 사용한 제품으로 JW중외제약의 '엘란쎄' 필러가 대표적이다.

중외제약은 “기존 필러가 시술 후 점차 볼륨이 줄어들면서 사라지는 데에 비해 4세대 필러인 엘란쎄는 볼륨이 2년 동안 유지된다는 특징이 있다”며 “시술 후 피부 속에서 1차적으로 분해된 뒤 2차적으로 주사액 전체가 분해되기 때문에 콜라겐 촉진은 물론 자연스러운 볼륨이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다.

 

금교영기자  |  kumky@econovill.com  |  승인 2013.11.08  16:17:48
금교영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JW중외제약, #주름, #엘란쎄, #PCL, #4세대필러, #자외선차단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