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오뚜기

오뚜기는 밝은 회사생활과 행복하고 즐거운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렛츠’ 시리즈 소모임을 만들어 사원들이 자유롭게 개인의 적성을 살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먼저 ‘렛츠 쿡’은 식품회사 사원으로서 다양한 식문화를 체험하고 직접 요리도 하며, 각 상황에 맞는 테이블 매너와 관련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렛츠 고’는 젊은 사원들 위주로 신선한 기획과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하고 글로벌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해외로 나가 시장조사와 함께 직접 기획한 프로모션을 진행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전사적인 차원에서 환경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렛츠에코’, 먹거리에 대한 무한열정과 관심을 가지고 먹거리 정보교환 및 공유, 발상의 전환을 통해 먹거리의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렛츠 테이스트’ 등 다양한 소모임을 통해 많은 임직원들이 활동중이다.

또 오뚜기는 2009년부터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왔다. 이는 사원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즐겁고 밝은 회사생활과 가정생활을 영위하게 하고,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그동안 문화행사는 아카펠라, 팝페라, 퓨전현악, 퓨전국악, 재즈밴드, 마술쇼, 신경숙/공지영 작가 강연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