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브리프

세계 각국의 갑각류 요리를 한자리에
밀레니엄 힐튼 실란트로, 갑각류 요리 특선뷔페

밀레니엄 서울힐튼 메인로비 1층에 위치한 카페 실란트로에서는 2월 한 달간 세계 각국의 다양한 갑각류 요리를 주제로 한 갑각류 요리 특선뷔페를 선보인다.
이번 축제에는 ‘버그 바닷가재 무스’, ‘컬리플라워 무스’, ‘수박과 두부에 올린 오리가슴 훈제요리’, ‘씨트러스 드레싱을 곁들인 게요리’, ‘백포도주로 맛을 낸 남프랑스 풍의 해산물 수프 브이야베스’ 등이 뷔페메뉴로 선보이며 당일 직송한 신선한 가리비, 대합, 왕새우, 바닷가재 등을 즉석에서 구워서 제공되는 코너도 별도로 마련된다. 또한 실란트로에서는 뷔페요리 외에 여러 종류의 일품요리(A la Carte)도 선보이고 있으며 일요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는 일요 브런치를 선보여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실란트로를 색다른 분위기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점심이 어른 4만원, 어린이 2만4000원이며 저녁은 어른 4만4000원, 어린이 2만6400원이다. 금요일 저녁에는 해산물 뷔페가 4만9000원에 제공된다. 문의 : 02-317-3062

“술이야 음료수야?”
보해B&F, 프루트와인 2종 출시

보해B&F는 최근 신세대를 겨냥한 신개념 프루트와인 ‘오렌지&망고’, ‘자몽&구아바’ 등 2종을 출시했다.
보해 프루트와인 ‘오렌지&망고’와 ‘자몽&구아바’는 열대 천연과즙에 화이트 와인을 블렌딩한 퓨전와인. 화이트와인을 베이스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오렌지와 망고, 자몽과 구아바 등 두 가지 천연 열대과즙을 원료로 사용해 맛이 상큼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웰빙’을 겨냥, 인공색소나 합성보존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과즙의 색소를 그대로 담아내 상큼함을 눈으로 보면서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보해 프루트와인은 취하기보다는 즐기는 음주 경향, 여성 소비자의 음주량 증가 등에 발맞춘 제품이다. 개성이 강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신세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알코올도수 5도의 저알코올 와인으로 데이트할 때나 파티, 모임 등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술은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는 음료 같은 술인 ‘RTD(Ready To Drink의 약자)’ 제품으로 주세법상 ‘과실주’로 분류된다. 275ml 용량의 보해 프루트와인의 가격은 출고가 1850원.

삼양그룹 ‘신입사원 Day’ 열어
CEO와의 대화, 자선 바자 등 다양한 이벤트

삼양그룹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소재 삼양그룹 본사에서 ‘2009 신입사원 Day’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CEO와의 대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자선바자’, 6주간의 연수를 마무리하는 ‘신입사원 페스티벌’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에 열린 ‘CEO와의 대화’ 시간은 신입사원들과 CEO가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는 자리로, 신입사원 연수를 마치고 새롭게 회사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사원들을 CEO가 직접 환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비상경영 시기에 입사한 것이 앞으로 회사 생활하는 데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생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대화에서 신입사원들은 ‘요새 젊은이들에 대한 생각’, ‘음주 문화’,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 등 평소에 하기 어려운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자선바자회도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삼양그룹이 매장 오픈을 지원한 ‘아름다운가게 동대문점’과 신입사원들이 기증한 물품 4000여점을 회사 1층 로비에서 판매했다. 신입사원들은 제품 진열부터 홍보,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일 활동천사로 활약했으며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푸아그라 요리의 달인, 한국 온다
다니엘 샴봉 부자, 23일 ‘테이블 34’ 초청 방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프랑스 레스토랑 ‘테이블 34’에서는 2월23일부터 28일까지 3대 진미로 알려진 푸아그라 요리 전문가, 샴봉(Chambon) 부자가 1년 만에 다시 한국을 찾는다. 미슐랭 1 스타 주방장이기도 한 다니엘 샴봉은 아들인 스테판 샴봉(Stefan Chambon)과 함께 푸아그라의 진수를 다시금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의 식음료 이사인 헤롤드 레인프로이(Rainfroy) 씨는 “샴봉 주방장의 푸아그라 요리를 기억하는 고객들이 많았다”고 말하며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1년 만에 같은 주방장을 다시 초청하게 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샴봉 주방장이 테이블 34에서 선보일 요리로는 향긋한 헤이즐넛 오일과 푸아그라를 곁들인 가리비와 왕새우 카파치오를 비롯하여 감자로 감싼 푸아그라 튀김이 부드럽게 입안을 가득 채운다. 트러플 향의 감자 거품을 올린 푸아그라 크림스프 또한 눈에 띄는 요리이다. 푸아그라와 으깬 감자를 곁들인 부드러운 오리가슴살 요리도 정통 프랑스식 요리로 추천할 만하다.
문의 : 02-559-7631

진에어, 김포-부산 취항 기념행사 2월까지
탑승기 이벤트 통해 항공권 등 경품 제공키로
(사진없음)
프리미엄 실용항공사 진에어(www.jinair.com)가 지난 1월 한 달간 시행한 김포~부산 할인행사와 1만원 상당의 쿠폰 지급을 2월28일까지 연장 실시한다.
진에어는 지난 1월 김포~부산 노선을 취항하면서 할인을 통해 주중 4만원의 운임을 제공했으며 특히 김포~부산 노선 예매 회원 전체에게 1만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해 사실상 3만원대의 저렴한 운임으로 KTX와의 경쟁을 예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진에어는 2월에도 동 노선에 운항 중인 항공사 중 가장 저렴한 운임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된다.
동시에 진에어는 각 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체 우대 할인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차후 안내 예정으로 진에어는 이 우대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더 합리적인 가격에 더 나은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진에어는 탑승 후 탑승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수 탑승기를 선별해 항공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탑승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의욕에 찬 자전거 CEO 모십니다”
30년 전통의 코렉스자전거, 신규 대리점 모집

30년 전통의 대한민국 자전거 대표 브랜드 ‘코렉스’와 MTB 브랜드 ‘인피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피자는 2월1일부터 전국 지역을 대상으로 신규 대리점 창업 신청을 받고 있다.
코렉스자전거는 30년의 자전거 정통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여성용, 아동용, 특수용 자전거에 이어 전기자전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자전거 브랜드이다. 또, 인피자는 코렉스가 30년 전통을 기반으로 개발한 전문MTB 브랜드로 현재 공격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창업하는 신규 대리점들에게는 본사 차원의 광고 및 홍보와 상권 분석 및 창업 컨설팅이 지원되며 그 외 자전거 전문교육, A/S 교육 등 각종 교육도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세련된 스타일의 주목도가 강한 대리점의 간판도 제공된다.
코렉스자전거의 김재혁 대표는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과 자전거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해 자전거 신규 대리점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말했다. 창업문의 : 031-595-4012(내선401)

日 에너지절약대상 ‘장관상’ 영예
후지제록스, 업계 최초 10년 연속 수상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후지제록스는 컬러복합기 ‘아페오스포트-III’와 ‘도큐센터-III C2200/C3300/C2205/C3305’ 시리즈, 컬러 프린터인 ‘도큐프린트 C2250/C3360’ 등 총 10개 기종 24개 모델의 제품군이 일본 경제산업성이 주최한 제19회 에너지 절약 대상에서 ‘자원에너지청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로써 후지제록스는 1999년 디지털 컬러복합기 ‘도큐컬러(DocuColor) 1250’ 시리즈로 이 상을 처음 수상한 이래 업계 최초로 10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군은 최신 에너지 절약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 네트워크의 통신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CPU의 전원을 OFF할 수 있는 신개발 ‘전원 관리 ASIC(주문형 집적회로)’을 탑재한 에너지 절약 콘트롤러 덕분에 슬립모드에서 소비 전력을 2W 이하로 줄여 이전 모델에 비해 80%의 소비전력 절감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국제 에너지 스타 프로그램(ENERGY STAR Program)에서 평균적인 전력 소비를 측정하기 위해 채택한 TEC(일상 전력 소비, Typical Electronic Consumption)도 73% 줄이는 등 업계 정상급의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가지고 있다.

어도비 CS4, 전 버전 대비 200% 향상
파이퍼 컨설팅 벤치마킹 테스트 결과 드러나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최근 프랑스의 저명한 기술 리서치 기관인 파이퍼 컨설팅(Pfeiffer Consulting)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4(CS4)를 벤치마킹 테스트한 결과 어도비 CS4의 작업 속도가 이전 버전인 CS3에 비해 200% 이상 향상됐다고 발표했다.
어도비CS4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의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의 최신 버전으로 특히 전 제품군에 걸쳐 놀라운 표현력과 인쇄, 웹, 모바일, 인터랙티브, 영화와 비디오 제작 등 크로스 미디어 전반에 걸친 통합 워크플로우, 빠른 작업속도와 획기적으로 향상된 생산성 등으로 인해 최근 기업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는 물론 개인 사용자들에게 이르기까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이퍼 컨설팅은 CS4의 생산성 향상 효과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핵심 솔루션 별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한 후, 동일한 하드웨어 환경에서 각각 CS3와 CS4 버전의 작업속도를 측정했다.
CS4는 또 파이퍼 컨설팅이 실시한 벤치마킹 테스트에서 획기적으로 향상된 생산성과 효율성을 입증해 보였다. 테스트 결과 어도비 CS4 버전의 포토샵, 드림위버, 인디자인은 각각 CS3 버전에 비해 200% 이상 빠른 작업속도를 보였는데 이를 통해 파이퍼 컨설팅은 CS2 이하 버전과의 훨씬 압도적인 성능 차이를 시사했다.

김진욱 기자 action@ermedia.net


키워드

#비즈브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