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⑬ 대구 굿헬스S&B의원 김범대 원장

새해 계획을 세운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2013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시간이 흐르면 얼굴에는 주름이라는 세월의 흔적이 남기 마련. 거울에 비친 주름진 얼굴을 보며 ‘세월 앞에서는 장사 없구나’라며 한탄 하게 된다. 팔자주름, 이마주름, 눈가주름 등 주름 때문에 밤잠을 설칠 정도로 고민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세월 앞에서 당당히 주름과 맞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시술 방법이 도입되고 있다. 대구 굿헬스S&B의원 김범대 원장에게 주름 고민 해결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굿헬스S&B의원 김범대 원장이 환자들에게 최신 뷰티 트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피부 주름은 왜 생길까?

주름은 노화와 관련이 깊다.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를 지탱해주는 진피층의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줄어들어 얼굴이 푸석해지고 생기를 잃게 된다. 또 피하지방층의 지방이 감소돼 얼굴을 감싸던 피부의 두께가 얇아지면서 입가주변과 관자놀이 등 꺼진 부위가 두드러져 팔자주름이 깊어진다.

 

깊어지는 주름 예방법은?

주름이 생기기 쉬운 첫 번째 조건은 ‘건조함’이다. 따라서 충분하고 꾸준하게 물을 마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두 번째 ‘무리한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급격한 체중의 감소는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영양 부족으로 인해 콜라겐이나 탄력 섬유를 만드는 단백질이 부족해질 수 있다. 평소 습관 관리로 주름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는 있으나 이미 생긴 깊은 주름의 경우에는 보톡스, 필러 등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다.

 

필러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은?

필러 시술은 인체에 안전하며 그 효과가 자연스럽게 지속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 출시된 PCL(Poly-Caprolactone :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폴리카프로락톤) 성분 필러의 경우 안전성, 지속성과 더불어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PCL 필러의 대표적인 제품인 ‘엘란쎄’는 JW중외제약이 최근 출시한 4세다 필러다. JW중외제약은 “엘란쎄는 피부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하고, 체내에서 가수분해 반응으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돼 완벽하게 분해·흡수·배출되는 장점이 있다”며 "초기 시술 후 볼륨이 서서히 줄어드는 다른 필러들과 달리 초기 볼륨이 2년 이상 일정하게 유지되고, 체내에서 다양한 콜라겐을 형성해 피부 속 탄력을 강화시켜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