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3 뱅키스 대학생 스마트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의투자 대회의 투자대상은 KOSPI200 및 KOSTAR, ETF 종목이며, 단일 종목 주식 투자 제한 폭을 최대 50%로 제한해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도록 했다.

팀과 개인으로 참가 가능하며, 대회 종료 후 팀 수익률 1위팀에 200만원, 2위팀에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한 두 팀에게는 MT지원비로 각각 30만원을 지원한다. 개인 수익률 1위에게는 100만원, 2·3위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장학금 지급되고, 개인수익률 50위까지는 외장하드와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대회기간 중 매주 1·2위 에 랭크 되는 개인 참여자에게는 각각 10만원과 5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매주 추첨을 통해 주식거래가 있었던 개인 참가자 7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번 대회참가 학생 중 뱅키스 신규계좌 개설 선착순 200명에게 영화예매권을 제공하고, 이 중 실제 100만원 이상 주식을 매매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피자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7일부터 11월 22일까지 7주간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은 한국투자증권 이프렌드 스마트 모의투자 앱이나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를 통해 10월 2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석로 eBusiness 본부장은 “대학생들이 사회인이 되어 실제 주식투자를 경험하기 전 건전한 투자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모의투자대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Friend Smart 모의투자 앱’ 또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www.truefriend.com)에서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