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⑪ 메이드유클리닉 박건환 원장

코 필러, 이것만은 제대로 알고 하자!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늘날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인식 속에 미용성형이 성행하면서, 코성형은 눈성형과 함께 실제 가장 빈번하게 이뤄지는 수술이 됐다.

아름다운 코에 대한 기준은 오똑 하고 반듯한 콧대, 밝고 높은 콧등, 원만한 콧방울, 보이지 않는 콧구멍 등 저마다 다양하다. 코성형 수술은 형태에 알맞은 보형물을 가공하고 연골조직을 채취하여 코에 이식하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평균적으로 수술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 이후 1~2개월이 지나야 비로소 안정적으로 자리 잡는 것이 일반적이다.

반면에 필러를 주사해 간편히 코를 높이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는 상대적으로 시술 시간이나 즉각적인 시술 효과, 가격이나 회복기간 측면에서 여러모로 부담이 적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다. 메이드유클리닉 박건환 원장에게 최근 유행하는 필러 성형 트랜드에 대해 들어봤다.

▲메이드유클리닉 박건환 원장이 최신 프티성형 트랜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최근 여성들에게 필러 성형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인가?

성형수술의 경우, 통증이 심하고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다.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경우 등을 고려한다면 그 두려움은 더욱 커진다.

반면 필러는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짧고, 시술 과정이 매우 간단하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다. 또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게 가능하다는 점에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프티성형을 위해 필러를 선택할 시 주의 점은?

필러의 종류는 무수히 많으며 코필러에 사용하는 종류도 수 십 가지에 이른다. 제품 각각은 특성과 용도가 다르며, 사람의 코도 부위별로 조직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알맞은 필러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유지기간과 모양도 차이가 있다. 성형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체내 안전하게 작용해야 하며 유지기간이 길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메이드유클리닉 박건환 원장이 병원을 찾을 환자에게 필러 시술을 하고 있다.

코필러 선택 시 무엇을 고려해야할까?

필러 시술을 할 때에는 자신의 피부에 안전한지, 오래 지속되는 것인지, 자연스러운 효과를 나타내는지를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최근에 출시된 PCL 성분 필러의 경우 안전성과 지속성을 개선해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PCL 필러는 JW중외제약이 최근 출시한 ‘엘란쎄’가 대표적인 제품으로 피부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하고 체내에서 가수분해 반응으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돼 완벽하게 분해‧흡수‧배출되는 장점이 있다.

또 초기 시술 후 볼륨이 서서히 줄어드는 다른 필러들과 달리 볼륨이 2년 이상 일정하게 유지되고, 체내에서 다양한 콜라겐을 형성해 피부 속 탄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환자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