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인상을 80% 좌우하는 눈. 그만큼 눈가 관리가 중요하다. 눈가 주름은 한 번 생기면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름 외에도 피곤하면 도드라지는 다크서클도 첫인상을 어둡게 만드는 주범. 더 늦어 후회하기 전에 맞춤 아이케어를 시작해보자.

 

거무스름한 다크서클 + 눈가 주름

25세 이후 눈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어린 주름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이때 귀찮다는 이유로 스킨케어 단계에서 아이크림을 생략한다면 해가 갈수록 눈가 주름이 짙어질 수밖에 없다. 미리 아이크림을 꾸준히 바르면 눈가에 유분감을 주어 미세한 주름뿐 아니라 다크서클과 부기도 막을 수 있다. 아이크림은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눠 쓰는 것이 좋다. 눈두덩이에는 시원한 젤 타입이나 에센스 타입을 추천한다. 눈 밑은 눈두덩이에 비해 건조하므로 유분이 많은 크림 제형이 좋다. 특히 일교차가 커 부쩍 건조해지는 가을철엔 아이크림을 휴대하고 다니며 중간중간 덧발라주어도 좋다. 거무스름한 빛이 도는 다크서클을 커버하기 위해 컨실러를 무리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다크서클이 더 두드러져 보일 수 있다. 컨실러는 두세 번에 걸쳐 층층이 쌓아 올린다는 느낌으로 바르고 충분히 두드리자.

 

칙칙한 다크서클 + 푹 꺼진 눈가

여름이 지나면 자외선으로 인해 눈 밑에 잡티가 생기기도 한다. 이럴 때는 먼저 화이트닝 성분으로 칙칙해진 부분을 케어한다. 눈가 외에도 광대 라인, 관자놀이 부분까지 넓고 얇게 펴 바르자. 이와 함께 눈 밑 혈관을 마사지해주면 일석이조. 눈썹 밑 뼈와 관자놀이까지 5초 정도 꾹꾹 눌러주고 가볍게 롤링해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아이크림을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끝. 그래도 눈가가 건조하다 느껴지면 소량의 페이스 오일을 면봉에 묻힌 다음 언더 라인을 따라 점을 찍듯 바른 후 흡수시켜주면 좋다.  야근이나 과음한 다음 날 눈가의 생기가 도는 걸 느낄 수 있다.

 

볼록한 다크서클과 부기

눈 밑이 볼록하게 부어오르는 경우가 있다. 이를 ‘아이백 현상(Eyebag)’이라고 하는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부기와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탄력이 있을 땐 애교살로 통하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노화의 포인트로 변하기 십상이다. 매일 저녁 피부가 탄력을 읽지 않도록 리프팅 성분이 함유된 아이크림을 발라준다. 눈가 탄력 저하와 부기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생긴다. 부기를 빼기 위해서는 몸 전체를 따뜻한 물에 담그는 입욕을 추천한다. 전신 근육이 이완되면서  온몸에 긴장이 풀리고, 몸 자체의 온도가 높아져 혈액순환을 돕는다. 샤워 후 잠들 기 전 스트레칭을 병행하는 것도 좋다.

제품문의: 고운세상코스메틱(www.gwssmall.co.kr)

고운세상 제공

1. 고운세상 ‘아이 트리트먼트 크림’

눈가 잔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가 있는 이중 기능성 아이크림

2. 고운세상 ‘악티펌 리커버리 아이크림’

식약처에서 인증한 이중 기능성(주름개선, 미백)  제품. 항산화 효과가 있어 푹 꺼진 팔자주름과 입 주변에도 사용할 수 있다.

3. 고운세상 ‘맨즈케어 바이탈 에너자이징 아이 젤’

잔주름, 다크서클 등 눈가에 생기는 트러블에 좋은 남성용 아이젤.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원장이 알려주는 ‘피부 상식’

‘팬더남’에서 탈출하는 다크서클 퇴치법

수면부족, 스트레스, 혈액순환 장애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다크서클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눈가는 나이가 들면서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아이 전용 제품을 잊지 말고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밑의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비타민 C와 K 성분이 함유된 아이크림을 선택해 바른 후 충분히 두드려서 흡수시켜줍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녹차를 우려내고 남은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세안 후 눈가에 올려두면 좋습니다. 녹차 속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부기는 물론 검게 변한 눈 밑을 밝힐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엔 눈가를 지압해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중지와 검지를 이용해 ‘V’자를 만들어 눈 앞머리와 꼬리에 대고 10초간 지긋이 누르는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합니다. 또 눈동자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1회 3초간 10회 가량 눌러주면 부기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