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은 그야말로 영화 만찬입니다. 매주 줄잡아 10여 편 이상의 영화가 선보이고 있으니까요. 9월부터 11월까지 개봉 예정인 주요 영화들을 소개합니다.

9월 첫 포문을 여는 작품은 일본 영화 두 편입니다. <바람이 분다>는 <벼랑 위의 포뇨>에 이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5년 만의 신작이기 때문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미 일본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올해 최고 흥행작이었습니다.

그리고 오토다케 히로타다의 자전적인 소설 <오체불만족>을 원작으로 한 <괜찮아 3반>이 관객들을 찾아갑니다. 팔다리 없는 선생님이 어떻게 학생들을 가르치고 그들과 함께 공감하는지 잔잔하게 펼쳐 보이는 작품입니다.

일본 영화에 이어 공포 영화가 여름이 아닌 가을에 공개됩니다. 가까운 미래 일 년에 단 하루 범죄가 합법화되는 날의 광경을 그린 <더 퍼지>는 SF와 공포영화의 상상력이 만난 충격적인 작품입니다. 에단 호크 주연 작품으로 북미에서도 1위에 올랐습니다.

여기에 추석 시즌을 노리는 속편 애니 두 편이 있습니다. <몬스터 주식회사>의 프리퀄인 <몬스터 대학교>와 <슈퍼배드2>가 바로 그 영화인데요. 두 작품이 세계적으로도 경쟁하는 관계였는데 국내에선 아예 개봉 일이 동일합니다. 과연 추석 시즌의 애니 왕좌는 누구에게 돌아갈까요.

재개봉하는 추억의 명화도 있습니다. 바로 <시네마천국>입니다. 스크린에서 거대한 감동을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르겠군요.

10월에 개봉하는 <컨저링>은 이미 북미 지역에서 1억달러 이상의 대히트를 친 작품으로, 새로운 감각의 호러 영화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쏘우>와  <인시디어스>의 제임스 완 감독의 공포 영화로 많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소피 마르소의 <라붐>도 대기 중입니다. 80년대 수많은 남성을 사로잡았던 소피 마르소. 관람객에게 소피 마르소 책받침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히트 예감 한국 영화도 있습니다.

9월에 개봉하는 설경구, 문소리 주연의 <스파이>는 한국판 <트러 라이자>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규모와 코믹함이 대단합니다. 여기에 추석 시즌에 격돌할 <관상>은 송강호, 김혜수, 이정재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사극판 <도둑들>을 노리고 있습니다. 여름에 이어 추석 극장가도 한국 영화가 든든히 받쳐줄 것 같네요.

이후 10월에는 유아인, 김혜숙 주연의 부산 배경 영화 <강철이>가 있습니다.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돌보는 유아인의 모습이 따뜻하게 그려진다고 하네요. 뒤이어 히가시노 게이고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방황하는 칼날>은 정재영이 주연을 맡고 있는데요. <내가 살인범이다> 이후 다시금 스릴러로 찾아옵니다.

또 다른 한국 영화 두 편은 수능 시즌을 겨냥한 아이돌이 출연하는 작품입니다. 먼저 빅뱅의 최승현 주연의 <동창생>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고등학생으로 위장한 공작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아성에 도전합니다. 그리고 수영을 소재로 한 스포츠 드라마 <노 브레싱(가제)>은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이종석과 서인국이 출연합니다. 아마도 수능 시즌에 <동창생>과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이는군요.

이 외에도 유난히 속편 개봉이 많은 가을입니다. 추석 시즌에 개봉하는 <퍼시 잭슨과 괴물의 바다>는 판타지 관객들을 유혹할 예정이며, 19금 쾌감 액션을 펼치는 <킥 애스2:겁 없는 녀석들>은 10월에 공개됩니다. 힛 걸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늦가을을 수놓을 작품 중 가장 기대를 모으는 작품은 아마도 <토르:다크 월드>가 아닐까 합니다. 올봄 이미 엄청난 흥행을 기록한 <아이언 맨3>처럼 기존 작품의 배에 가까운 흥행 성적을 기록할지도 모르니까요. 마블 히어로 중에 개봉 당시엔 그 인기가 다소 낮았으나 <어벤져스> 개봉 이후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독 국내에선 인기가 덜했던 <헝거게임:캣칭파이어>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과연 전편의 흥행 기록을 뛰어넘어 흥행 시리즈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는군요. 올가을에는 <관상>이나 <화이> <스파이> 정도로 큰 작품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다만 실속 있고 잔재미 이상을 주는 작품이 많을 것 같아 기대 중입니다.

글 | 네이버 영화 파워블로거 비됴알바 http://blog.naver.com/hanyu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