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⑨ 조은얼굴의원 천재우 원장

요즘 모두가 주목하는 뷰티 트렌드는 단연 동안.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 볼륨감 넘치는 볼과 이마는 동안의 대표적인 요건이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최근 간편하게 필러나 보톡스를 통해 성형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쁘띠성형을 상담하는 여성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조은얼굴의원 천재우 원장에게 최근 유행하는 쁘띠성형 트랜드에 대해 들어봤다.

 

조은얼굴의원 천재우 원장이 병원을 찾은 환자에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성형 트렌드’는 어떤 것인가?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많이 문의하는 시술은 단연 ‘동안 수술’이다. 장년층은 이미 생긴 깊은 주름이나 볼륨이 꺼진 얼굴 라인을 회복하는 수술에, 젊은 층은 코, 이마, 볼 등 볼륨 있는 얼굴을 통해 또렷하고 어려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시술에 관심이 많다. 수술을 이용해 개선 방법도 있지만 최근 보톡스나, 필러, 리프팅 등 비수술적 방법을 이용해 성형 효과를 나타내는 ‘쁘띠성형’이 많이 활용되고 있다.

‘쁘띠성형’으로 시술 가능한 부위는 어느 곳이 있나?

보톡스는 근육의 작용을 억제하여 주름이 생기기 쉬운 이마, 미간, 눈가의 주름을 개선하는 주름개선효과와 사각턱교정, 안면비대칭개선 등을 통해 아름다운V라인을 만들어 주어 어려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필러(filler)는 `채우다`는 의미로, 패인 부위나 주름이 있는 곳에 물질을 채워줌으로써 볼륨증대 및 주름개선 등을 기대하는 시술이다. 나이들어 보이는 얼굴의 주범인 입가 팔자주름, 굵게 자리잡힌 미간주름, 눈가주름 등 골진 부분을 채워 매끈하게 해주거나 얼굴의 꺼진 부분을 채워 입체감을 줌으로써 볼륨있는 동안 얼굴로 만들어준다. 10~20분 내외의 시술시간과 짧은 회복기간으로 인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직장인과 가사일로 바쁜 주부층들에게 특히 인기다.

필러를 이용해 주름 개선할 수 있는 부위는 어느 곳이 있는가?

필러는 말 그대로 깊이 패인 곳에 어떠한 물질을 채워 넣는 것을 의미한다. 잔주름,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코, 관자, 볼 등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 있고 어려보이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조은얼굴의원 천재우 원장이 병원을 찾은 환자에게 필러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어떤 성분의 필러가 쁘티성형에 적합한가?

필러를 이용한 시술시 체내에서 안전하며 그 효과가 자연스럽게 지속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 출시된 PCL 성분 필러의 경우 지속성과 안전성을 개선해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PCL 필러는 JW중외제약이 최근 출시한 ‘엘란쎄’가 대표적인 제품으로, 피부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하고 체내에서 가수분해 반응으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돼 완벽하게 분해ㆍ흡수ㆍ배출되는 것이 장점이 있다. 또, 초기 시술 후 볼륨이 서서히 줄어드는 다른 필러들과 달리, 초기 볼륨이 2년 이상 일정하게 유지되고, 체내에서 다양한 콜라겐을 형성하여, 피부 속 탄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환자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