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래미안 휴레스트가 자랑하는 조명 공간.

최근 3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고양시 성사동 거주자들에게 관심을 끌 만한 아파트 단지 분양 물건이 나왔다.
삼성물산 건설 부문은 지난 20일 고양시 성사동 715번지 주공 2단지 재건축 물량 중 227세대를 일반분양한다고 밝혔다.

고양 래미안휴레스트로 이름 지어진 이 재건축 단지는 지상12~25층 총 22개동 1651세대 규모로 일반분양은 59㎡형 50세대, 84㎡형 1세대, 117㎡형 60세대, 132㎡형 77세대, 151㎡형 38세대다.

실내 인테리어·조경 등 돋보여

삼성물산에 따르면 래미안 휴레스트의 모든 타입은 확장형 발코니 계획을 통해 실면적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밝은색 계통의 인테리어를 통해 공간의 개방감을 높였고 친환경 마감재 시공으로 새집증후군을 완벽하게 차단시켰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생각해 반식용 겸용 욕조를 비롯해 친환경 PVC벽지 및 친환경 도배풀, 친환경 페인트, 무늬목 온돌마루, 언더싱크형 개별정수기 등도 설치했다.
교통과 편의시설 등도 잘 갖춰져 있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서울외관순환도로 고양IC가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수도권 내 이동이 자유롭다.
19만8000㎡ 규모의 체육공원이 단지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 아침 조깅이나 주말 산책 등을 할 수 있다.

한양CC, 뉴코리아CC가 단지 바로 동쪽에 붙어있어 아름다운 조망권을 덤으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
조경 역시 돋보이는 부분이다. 왕벚나무길, 소나무 숲등을 조성하여 푸르른 단지를 조성했으며 단지 내 수공간을 만들어 쾌적성을 더욱 높였다.

어린이 놀이터 3개소와 야외 주민 운동시설 2개소를 만들어 어린이는 물론 가족형 휴게공간을 극대화 시킨점과 주차공간을 모두 데크식 또는 지하화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를 구현한 점은 래미안 휴레스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수영장, 골프연습장 등 편의시설 ‘굿’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도 갖춰진다. 래미안 휴레스트는 래미안 기술이 집약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실내외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이나 휴대전화를 사용해 가스밸브를 잠그고 실내난방을 제어할 수 있다. 7인치 크기의 주방 TV폰과 멀티 온도조절기 등도 설치되며 조명 일괄차단 스위치, 절수페달 밸브 등을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까지 줄일 수 있다.

전자경비시스템과 원격검침시스템, 지능형 CCTV 등 보안시스템 역시 첨단을 자랑한다. 여기에 외부 체육공원과 단지 내 운동 시설 등 커뮤니티공간 규모만 22만3413㎡에 달한다. 특히 25m 길이의 수영장 3레인과 11타석의 골프연습장, 100여평의 피트니스 룸과 남·여 사우나실, 독서실과 다목적실 등이 설치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웰빙 라이프스타일 관리에 적격이다.

고양 래미안 휴레스트는 후분양 단지로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 후 5년간 일부 평형에 대해 양도세 60%가 감면된다. 분양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도 5%로 인하했다. 지난 20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오는 25~27일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문의 : 031-968-3588

홍성일 기자 hsi@asiae.co.kr


키워드

#BizBri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