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할 수 없는 카드 혜택. 결혼에 있어서도 그렇다. 덥고 습한 날씨만으로도 짜증 나기 충분한데 일륜지대사인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은 더욱 머리가 아프다. 물가는 오르는데 월급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상황에 한 푼이라도 더 아껴보고자 이리저리 발품 파는 이들에게 한 가지 쿨(cool)~한 소식이 있다. 바로 카드 한 장으로 끝내는 결혼 준비.

 

 

결혼 비성수기 8월. 바람이 선선한 봄이나 가을과 달리 장맛비와 아열대 기후로 두 남녀의 마냥 행복한 장밋빛 미래를 준비하기에 절로 웃음이 나는 시즌은 아니다. 한마디로 가만히 있어도 불쾌지수가 치솟는 기간이다.

직장인 송민준 씨(남, 32세)는 요즘 계속 머리가 지끈지끈하다. 올여름 최대 전력수급 위기가 우려되는 가운데 회사에서는 모든 에어컨을 껐다. 선풍기만으로 더위를 나야 한다. 등 뒤로 줄줄 흐르는 땀에 일할 맛도 안 난다. 거기에 결혼을 앞두고 있어 준비까지 하려니 골치가 아프다.

퇴근 후 피로를 풀기도 전에 여자친구 손에 이끌려 예식장부터 혼수 준비까지 죽을 맛이다. 주말도 예외는 아니다. 그런 그가 안쓰러웠는지 한 동료가 귀띔을 해줬다. 요즘은 카드 한 장으로 웨딩 준비를 끝낼 수 있다고. 물론 결혼 성수기 시즌에 비해 서비스가 줄긴 했지만 여전히 챙길 수 있는 혜택들이 많다.

신한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하나SK카드 등 국내 카드사들은 송민준 씨처럼 결혼을 앞두고 우왕좌왕하는 신혼부부들을 위해 관련 업계의 할인은 물론 웨딩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혼의 처음과 끝을 신한카드로, ‘올댓라이프 웨딩’

신한카드는 회원 전용 웨딩사이트인 ‘올댓라이프 웨딩(allthat.shinhancard.com)’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준비가이드’ 코너에서는 결혼의 ‘A to Z’라고 할 만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day 180일 전, 상견례는 하셨나요?’, ‘D-day 180일 전, 웨딩홀은 예약하셨나요?’, ‘D-day 120일 전, 사진,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등 결정하셨나요?’, ‘D-day120일 전, 신혼여행 예약은 마치셨나요?’, ‘D-day 90일 전, 한복은 준비하셨나요?’, ‘D-day 60일 전, 예물은 준비하셨나요?’, ‘D-day 30일 전, 예식당일상품 빠짐없이 챙기셨나요?’ 등 기간별, 과정별로 세세히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해당 과정에서 준비가 안 돼 있어 ‘NO’를 선택하면 지역별, 업체별로 다양한 상품내용과 가격을 한눈에 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아이웨딩 등 유명 결혼업체의 웨딩컨설팅 서비스뿐 아니라 결혼정보회사인 듀오도 입점해 있어 제휴 웨딩업체 이용 시 많은 혜택이 제공된다. 예를 들어 신한카드 고객이 아이웨딩을 이용할 경우 정상 가격보다 최대 7%, 듀오 가입 시에는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상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로 웨딩서비스를 결제할 때 한도가 부족한 고객들은 일시 한도상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대 2000만원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 신용도에 따라 추가한도가 결정된다. 더불어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결혼의 꽃 ‘허니문’ 상품은 하나투어, 모두투어, 레드캡투어, 팜투어, KALPAK 등 여행업체에서 최대 9%까지 할인을 해주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누리는 결혼혜택, ‘롯데카드 웨딩클럽 서비스’

롯데카드는 웨딩 특화 서비스인 ‘웨딩클럽 서비스’와 ‘웨딩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웨딩클럽 서비스’는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롯데카드 회원과 그 가족회원을 대상으로 전 가맹점 1년간 카드 이용실적(일시불과 할부 포함)을 합산해 최대 1%를 롯데상품권카드(최대 100만원)로 제공한다. 또한 전 가맹점에서 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롯데카드의 여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2%포인트가 추가 할인된다.

게다가 웨딩클럽 회원이 결혼과 동시에 자동차를 구매할 시 롯데카드의 ‘오토캐시백’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최고 1.5% 캐시백 지급률에서 0.1%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단,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롯데 신용/체크카드로 일시불로 구매해야 한다. 대상 차종은 현대, 기아, 쉐보레, 르노삼성, 쌍용 등의 신차 및 모든 수입 신차이며,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 신혼여행도 롯데카드의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면 2%가 추가 할인되면서 최대 7%를 절약할 수 있다.

‘웨딩컨설팅’ 서비스는 롯데카드가 전문 웨딩컨설팅 업체와 제휴해 스튜디오 촬영과 드레스 구입, 메이크업 등 각종 웨딩패키지 선택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롯데카드로 웨딩패키지 상품 결제 시 20~30%의 가격 할인과 2~3개월 무이자할부 및 웨딩플래너 동행서비스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결혼식이 다가 아냐, 신혼집 준비도 OK, ‘하나SK카드 웨딩컨시어지’

 하나SK카드는 예식, 스튜디오 촬영, 예물, 허니문 등 결혼 관련 할인을 포함해 웨딩론까지 제공하는 토털 웨딩 서비스 개념의 ‘하나SK카드 웨딩컨시어지’를 진행하고 있다.

웨딩컨시어지는 오는 8월 31일까지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을 통합한 ‘2013 프리미엄 웨딩페키지’를 제공한다. 원규스튜디오, 로자스포사 드레스, Fabien.H 등 각 분야의 정상급 업체가 참여할 뿐 아니라 정상가 대비 약 50만원이 저렴하다.

게다가 논현동에 위치한 바하하우스와 강남플라자 홀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네르하우스의 경우 홀 대관료가 50% 할인된 반값에 제공된다. 포토테이블 장식, 셔틀버스, 현악 3중주 서비스, 식대 등도 무료 또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혼집 준비 등으로 목돈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하나sk카드 웨딩론’도 운영되고 있다. 최저 금리가 6.9%로 일반 카드론 대비 대출금리가 약 30% 저렴하고 최대 3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상형 만나기부터 신혼여행까지 일대일 상담, ‘삼성카드 웨딩’ 서비스

삼성카드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삼성카드 웨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카드 웨딩은 전문 플래너를 통해 상견례부터 결혼식, 피로연, 혼수준비, 신혼여행까지 결혼에 관한 모든 항목을 일대일 상담 방식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다.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등 웨딩패키지와 혼수상품에 대해 최대 30% 돈을 아낄 수 있으며, 제휴 웨딩홀 무료 대관 및 연회 부대비용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최대 5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와 보너스 포인트 1% 적립 등 제휴업체별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결혼 정보업체와의 제휴로 10% 할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전담 커플/매칭매니저가 이상형 추천과 만남을 주선해준다. 혼수를 장만할 때도 리바트, 제일모직, 이브자리 등 삼성카드 웨딩 파트너스 제휴업체를 통해 가구, 예복, 예단, 그릇 등을 준비하면 현장할인과 함께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바쁜 직장인 예비부부를 위해 평일 밤 10시까지 야간상담을 운영하고 있어 퇴근 후에도 여유롭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수도권 외에도 전국 19개 도시에서 제휴업체인 나우웨드 지사를 통해 웨딩패키지 및 혼수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