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은 우리쌀로 만든 웰빙 카레인 ‘청정원 카레여왕’을 출시했다. ‘청정원 카레여왕’은 퐁드보 육수와 우리쌀을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카레다.

‘퐁드보 육수’란, 오븐에 구운 쇠고기 뼈에 볶은 야채와 마늘, 양파, 허브 등을 넣고 우려낸 정통 프랑스식 갈색 육수로 카레의 맛을 깊고 풍부하게 살려준다.

특히 카레의 원료인 수입밀 밀가루 대신 우리쌀을 사용해 맛이 깔끔하고 부드럽다. ‘카레여왕’에 사용되는 우리쌀은 연간 40t가량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대상은 ‘카레여왕’ 수익금의 일부를 농가지원사업과 우리쌀 소비촉진운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청정원 카레여왕’은 신기술(EMT) 공법으로 특허를 출원한 ‘스노우 과립’타입으로, 분산성이 우수해 끓는 물에 넣으면 바로 녹아 조리 시에 잘 풀어지지 않는다는 기존 분말카레의 단점을 해소했다.

뿐만 아니라,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별첨 스파이스’를 넣어 온 가족이 기호에 따라 함께 즐길 수 있다.

“100원에 방콕 가자”
진에어, 6주 동안 매주 항공권 역경매 이벤트


오는 12월21일 방콕에 첫 국제선 취항을 준비하고 있는 실용항공사 진에어는 11월9일부터 파격적인 가격에 여행할 수 있는 ‘100원의 행운, 국제선 역경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돈 100원으로도 2명이 방콕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다. 진에어의 ‘100원의 행운, 국제선 역경매 이벤트’는 새롭게 취항하는 인천~방콕 노선 항공권에 대한 최저 단독 입찰 역경매로 100원 단위로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면 마감까지 최저가를 제시하는 입찰자가 낙찰되는 방식이다.

11월9일부터 12월20일까지 6주 동안 매주 1명씩 선발하며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매일 1회씩 응모 기회가 주어져 6주 동안 총 42회를 응모할 수 있다. 매주 1명씩 낙찰자가 나오니 일주일에 7번의 다른 가격으로 입찰에 도전하여 모두 6번의 결과를 기다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와 고객 서비스센터(www.jinair.com/ 1600-62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부도 이젠 게임으로
교육 게임 ‘한자검정시험만점작전’ 인기 지속
게임할 시간에 공부나 한 자 더 하라고 잔소리를 하는 부모들이 이제 아이들에게 게임을 권장하는 시대가 되었다.

오늘날의 게임은 더 이상 놀이에만 그치지 않고 재미와 학습,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더 나아가 어른들도 아이들과 함께 기능성 게임에 푹 빠져 있다고 한다. 두뇌계발게임의 명가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www.amusementkorea.co.kr)에서 SKT, LGT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한자검정시험만점작전(이하 한자만점작전)’이 그 주인공(KT 11월 출시 예정.) ‘한자만점작전’은 ‘한자마루’, ‘마법천자문’과 같은 한자교육용 게임.

그러나 이 게임은 기존의 두 게임과는 달리 아이들에게보다는 성인들에게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서비스를 시작할 당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성인들에게 더 많은 인기를 얻어 어리둥절했던 적도 있었다고.

상공회의소 배정한자 4908자를 모두 수록한 점이 성인들에게 크게 어필했을 것이라고 개발사는 추측했다.

‘크리스마스엔 열차 타고 자선을’
밀레니엄 서울힐튼, 자선열차행사


따스함이 그리워지는 계절, 사랑이 필요한 이웃에게 작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주관한다.

올해로 14주년을 맞이하게 되며 이미 서울을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명소가 된 밀레니엄 서울힐튼 크리스마스 자선열차가 11월22일부터 운행된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1층 로비 중앙은 10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되며, 알프스 산골 마을의 풍경으로 꾸며지는 지하 1층 분수대 주위에는 미국인 디자이너와 전문 엔지니어가 함께 만든 크리스마스 자선 열차가 전자동 시스템에 의해 전시 기간 동안 쉬지 않고 운행된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주변의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게 될 밀레니엄 서울힐튼 크리스마스 자선열차는 열린 공간으로 개방되어 누구든지 자유롭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와 아기자기한 미니어처 열차를 배경으로 찍은 한 장의 사진을 추억으로 간직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장소가 될 것이다.
문의 : 02-317-3012

“한국내 CFA 자격증 많아지길 기대”
세계 CFA협회 존 로저스 회장 첫 방한


세계 최고 권위의 금융 관련 자격증 수여기관인 CFA한국 협회는 오늘 한국협회 10주년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웨스턴 조선호텔 에서 개최된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CFA협회 회장 겸 CEO인 존 로저스 (John Rogers) 회장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 협회 창립 10주년을 축하하고 CFA 한국협회 및 CFA 응시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약속을 발표했다.

존 로저스 회장은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교육체계와 투자 전문가들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CFA협회는 CFA 한국협회가 투자 전문가 양성 및 지원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계속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이를 통해 한국에서 좀더 많은 CFA 자격증 보유자들이 배출되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CFA 한국협회의 창립 1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CFA 한국협회 교육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CFA 응시자들에 대한 지원 노력과 함께 교육센터 내에 한국 자본시장의 완전성(Integrity)과 투자 관련 첨단지식 및 실무를 개발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리서치 파운데이션을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1인 기업 사장님들 힘내세요”
후지제록스프린터스, 소호 비즈니스센터에 체험존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대표 황유천, www.xeroxprinters.co.kr)는 소호 기업 대상 비즈니스센터인 오피스허브(대표 김승섭, www.officehub.co.kr)와 함께 프린터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인 기업 및 소호(SOHO)에 적합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DPC1110N과 4 in 1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 DPC1190FS를 프린터 사용이 가장 많은 오피스허브 대치센터, 서초센터, 분당센터 3곳에 설치하고, 오피스허브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출력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피스허브는 1인 창조기업 및 소호기업을 대상으로 사무공간 제공 및 원스톱으로 모든 영역의 사업 업무가 가능하도록 ‘토털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중소기업청이 지정 운영하고 있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로 전문화된 시설과 서비스, 경영지원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1인 창조기업의 전략적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키우는 민간 창업보육센터이다.

이번 오피스허브 체험존에 설치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DPC1110N과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 DPC1190FS는 동급 최강 모델로 경제적인 가격에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소호, 중소기업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외장재와 조명이 만났다
혜종건업, LED 접목 외장재 단자 출시


친환경 내외장재 전문기업 혜종건업(대표 이호곤)은 독일 아게톤(www.argeton.de)사의 신개념 외장재인 ‘단자(DANZA)’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이는 ‘단자(DANZA)’는 흙으로 구워 만든 외장재에 발광다이오드(LED)를 접목, 조명 효과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자연스럽고 견고한 상판 아래에 LED 백라이트를 기술적으로 조합해 안정적이며, 건물에 현대적인 세련미를 돋보이게 해준다.

‘단자(DANZA)’는 다양한 색상의 선택이 가능하고 색감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강하여 시공 후 반영구적으로 별도의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

또한, 시공 시 레일에 걸거나 클립으로 고정함으로써 시공 및 보수가 간편하고, 파손된 패널에 대한 교체도 쉽다.

이 제품은 혜종건업이 지난해 독일 아게톤(ArGeTon)사와 테라코타(terracotta) 파사드(facade)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후,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외장재로, 대리석이나 알루미늄판을 이용한 외장재를 보완할 수 있는 흙을 구워 만든 친환경 건축자재이다.

워킹매니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아식스, 강남 일산에 워킹 전문매장 오픈


아식스스포츠(www.asics.co.kr)가 12일 스포츠브 랜드로는 최초로 워킹 전문매장인 ‘아식스 워킹(ASICS WALKING)’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아식스 워킹(ASICS WALKING)은 브랜드숍 형태로 1호점과 2호점은 걷기 열풍의 진원지인 서울 강남 양재천과 일산 호수공원 인근에 각각 위치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를 위해 매장의 절반 이상을 서비스 공간으로 구성, 워킹 마니아 및 워킹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소비자층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식스 워킹 전문매장에 마련된 ‘3차원 발 모양 측정시스템’은 고객들의 발 형태 분석 및 걷기 유형을 파악해 가장 적합한 워킹화를 추천해 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올바른 걷기 방법도 제시해 준다.

또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워킹 마니아들을 위한 ‘워킹 효과 측정 분석’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의 체성분 분석과 혈압, 그리고 체중 등을 주기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며 워킹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 개개인의 워킹 효과를 분석해 준다.

김진욱 기자 action@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