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카스(Cass)’가 다음달 2일부터 3일간 인천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름 음악 축제인 ‘2013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

카스는 페스티벌 기간 내 5인으로 구성된 총 6개조의 ‘카스 원정대’(총 30명)와 ‘카스존’을 운영해 카스 브랜드가 지향하는 ‘건강한 젊음’의 이미지를 방문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카스 원정대는 페스티벌의 원활한 진행과 방문객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수 있도록 행사장 내 재활용품 분리수거 독려 등 ‘카스 환경 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 카스 원정대 활약상과 페스티벌의 이모저모는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의 ‘카스 원정대 밀착 동행기 익사이팅 3일’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또 카스존에서는 젊음·열정·도전을 주제로 ‘카스 수영장’ ‘카스 슬라이딩 대회’ ‘카스 룰렛 게임’ ‘리프레시 라운지’ 등을 운영한다. 맥주 판매부스에서는 페스티벌을 관람하며 시원한 카스 생맥주 즐길 수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2013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는 한국 음악사의 전설 ‘들국화’와 미국 메탈밴드 ‘스키드 로우’, YB(윤도현밴드), 스웨이드, 윈디시티, 딕펑스 등 국내외 총 30여 개의 개성 강한 팀이 출연해 무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의 뜨거운 열정과 젊음·도전 이미지에 부합하는 페스티벌 후원을 통해 전국에서 모이는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의 함께 호흡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젊은 층이 향유하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통해 젊음의 대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