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창 중국 총리가 중국 고용시장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제성장률이 7.5% 이상으로 유지돼야 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리 총리가 성장률 목표치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사실상 경기부양을 시사한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장전문가들은 이번 발언을 중국 정부가 경제개혁을 진행하더라도 경착륙은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지를 담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즉, 중국 경제의 가파른 하락이 우려되는 상황에서는 정부가 경기부양에 나설 수도 있음을 시사한 것이다. 하지만 중국 국책연구원은 올해 3분기와 4분기 중국의 국내총생산 성장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부정적 전망을 내놓았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발간하는 <경제참고보(經濟參考報)>에 따르면, 올해 중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은 7.4%,  4분기는 7.1%로 예측됐다. 실제 이달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속보치가 전달의 48.2에서 47.7로 추락하자 전문가들은 올해 정부 성장률 목표인 7.5%를 보장하기도 어려워졌다는 우려를 쏟아냈다. 이러한 관측에 국내 누리꾼들은 미국 경제가 본격적인 회복세에 접어들고 중국의 수출이 증가하면 내년 초에는 중국 경제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금융감독원 ‏@fss_news中 총리 GDP 관련 발언에 시장 혼란 - 中 지도부가 경제성장이 지연될 경우 경기부양에 나설 것이라는 언론보도로 23일 홍콩과 상하이 주식시장의 주가지수 각각 2.3% 및 2% 상승(WSJ)China GDP remarks stir markets

KOREAPDS ‏@koreapds국제 원자재 시장은 리커창 총리가 밝힌 ‘하한’이 GDP 성장률 7.5%를 의미하는 것이고, 실질적인 마지노선은 7%라는 해석이 나와. 중국 경제성장률 7% 지지 해석에도 불구, 원자재 상승하지 못하고 혼조

국제금융센터 ‏@KCIF최근 美 경제지표들이 당초 예상보다 둔화됨에 따라 주요 IB들은 2분기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연 2% 내외에서, 최근 1% 내외로 하향조정했고, 2%대의 회복은 하반기가 되어서야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금융공학센터 ‏@ShinhanFE24일 일본 재무성에 따르면 일본 6월 무역수지 적자는 1808억엔(약2조원)을 기록해 전월인 5월 9964억엔(약11조원)보다 급감했다. 엔저로 인한 수출 확대로 무역수지가 크게 개선됐다. 수출은 전년 동월보다 7.4% 증가해 6조614억엔을 기록하며 4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산업통상자원부 ‏@with_dabansa무역위원회가 일본, 인도 및 스페인산 스테인리스스틸바에 대해 2.76~15.39%의 덤핑방지관세를 3년간 연장 부과를 최종 판정했습니다. 이번 판정으로 철강산업의 피해를 방지하고 철강산업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현대증권 리서치센터 ‏@QnA_Research7월 하순 펀더멘털, 긍정적 분위기로 변모 - 미 양적완화 축소 우려 완화+중국 경착륙 우려 완화+유로존 경기회복 조짐. 이머징 증시 약세의 도매금으로 넘어갔던 우리 증시의 복원이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7월 하순 증시 여건의 개선 조짐은 이러한 간격 메우기를 지속시킬 가능성이 높다.

인기 검색어
STX조선은행 수수료세무조사취득세 인하네이버국민은행삼성전자2차 전지롯데디플레이션

 

국세청이 재계 5위인 롯데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롯데쇼핑에 대한 대대적인 세무조사에 들어갔다. 롯데쇼핑 세무조사의 핵심은 내부거래지만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골목상권 침해 논란과 입점ㆍ납품업체와의 불공정거래 의혹 등으로 여론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뤄졌다. 국세청은 그룹의 실질적 지주회사 격인 롯데쇼핑과 계열사 간 거래 과정에서 탈루 의혹 및 총수일가의 부당이득 문제를 집중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물류, IT, 건설, 광고 등 4개 분야가 중점 조사 대상으로 거론된다.

말말말
구글이 간밤에 크롬캐스트를 내놨습니다. 이걸 HDTV에 꽂으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화면을 그대로 TV 화면에 띄워 즐길 수 있습니다. 단돈 4만원. 광파리_IT 이야기 ‏@kwang82→구글이 넥서스7,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크롬캐스트를 발표했다. 광파리는 “크롬캐스트는 전혀 소문이 나지 않은 데다 누구든지 35달러만 주고 구입하면 폰, 태블릿, 노트북 등 어떤 기기든 TV에 연결해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혁신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올해만 두 차례 불산누출사고가 터진 삼성화성공장에 또다시 암모니아 누출로 추정되는 사고로 5명의 노동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 정부는 누출원인과 부상자들의 건강상태, 추가 피해 여부를 즉각 확인하고 조치해야 합니다. 심상정 ‏@sangjungsim→ 삼성전자 화성공장 11라인에서 암모니아가 누출돼 5명의 노동자가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고 있다. 11라인은 올해 1월과 5월에 불산이 누출되어 1명의 노동자가 사망한 라인이다. 이에 심상정 의원은 “삼성전자 화성공장 11라인은 이미 두 번의 큰 산업안전사고가 발생한 곳인 만큼 고용노동부와 환경부가 즉각적으로 관련법의 위반 여부를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영국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행복의 최고점은 23세와 69세였으며 최저점은 50대 중반이었습니다. 좌절감을 느끼는 나이가 55세쯤이고 이를 수용하기 시작하는 60대에는 행복도가 다시 상승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런던 정치경제대학) 통계청(StatisticsKorea) ‏@KOSTATIN→ 영국 런던 정치경제대학 경제성장센터는 17~85세 2만3161명을 대상으로 행복도를 조사한 결과 23세와 69세가 가장 행복해지는 나이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젊을 때 행복도가 최고조에 달한 뒤 수치가 계속 감소할 것이라는 일반적 예상과는 달리, 행복도는 20세와 70세 사이에서 U자형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