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교육의 산실 ‘한국영화아카데미’, 영화전문지 <씨네21>, 그리고 CGV무비꼴라쥬가 함께 하는 ‘KAFA+ 마스터클래스’가 ‘7월의 영화 마스터(Master)’로 박찬욱 감독을 초청하여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 ‘KAFA+ 마스터클래스’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전문가에게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배우는 특별한 기회. 5월에는 정두홍 무술감독, 6월은 크리스티앙 전 칸영화제 부집행위원장을 초청하여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여 영화인들에게 새롭고 심도 깊은 교육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마스터클래스에서는 박찬욱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작인 <스토커>를 자세하게 되짚어 보고, 감독 자신이 선정한 몇 개의 주요 장면에 대한 ‘쇼트 바이 쇼트(Shot by Shot)’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영화감독으로서 자신의 세계를 창조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 대한 연출 철학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박찬욱 마스터클래스를 기념하여 7월 25일 (목) CGV압구정에서는 ‘박찬욱 감독 DAY’를 열어 <복수는 나의 것> <친절한 금자씨> <스토커> 등 3편이 상영할 예정이다.

7월 25일(목) CGV압구정에서 열리는 ‘박찬욱 감독 마스터클래스’를 수강하기 원하는 영화인은 7월 18일(목)까지 마스터클래스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박찬욱 감독은 <공동경비구역 JSA>(2000) <복수는 나의 것>(2002) <올드보이>(2003) <친절한 금자씨>(2005) <박쥐>(2009) 등을 통해 작가영화와 상업영화의 경계를 넘어 자신만의 영화세계를 꾸준히 구축해 왔다. 최근에는 <스토커>(2012)를 통해 성공적인 할리우드 진출을 이루었다. 특히 복수, 욕망, 폭력 등 인간 존재의 본질적 문제들을 감독의 독특한 시선을 통하여 영화에 풀어냄으로써, 전 세계 시네필들에게 흥미진진한 물음을 던지며 작가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

KAFA+ 마스터클래스는 연출, 촬영, 무술, 특수효과, 영화제 프로그래밍 등 영화산업 각 분야의 국내외 거장들을 초청하여 심도 있는 강연 또는 워크숍을 진행한다. CGV무비꼴라쥬는 한국영화아카데미와의 기존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제작연구과정 배급, 마케팅 지원을 해왔으며, 이번 KAFA+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협력 범위를 보다 확대, 강화하게 됐다.

<KAFA+ 마스터 클래스> 박찬욱 감독 강연 안내

1. 제 목 : 영화 <스토커> Shot by Shot 분석2. 진 행 : 박찬욱 감독, 김성희 무비꼴라쥬 큐레이터3. 일 시 : 2013. 7. 25(목), 19:30~21:304. 장 소 : CGV압구정 6관5. 참여 방법 : 2013년 7월 4일(목)~7월 18일(목)까지 KAFA+ 마스터클래스 담당자에게 성명(국문/영문), 영화경력사항, 연락처(이메일, 휴대전화), 수강신청 사유를 간단히 기재하여 이메일(1992diey@kofic.or.kr)로 신청
밤을 잊은 올빼미에게 CGV가 드리는 특별한 선물

심야영화를 즐기는 관람객에게 CJ CGV가 특별한 선물을 마련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CJ CGV에서 금-토요일, 토-일요일 오후 11시 이후에 상영하는 심야 영화 2편을 연속 관람하는 고객에게 비타민 워터를 1인 1개씩 제공한다(일부 지점 제외, 조기 소진 시 8월 2일부터 재 증정). 영화도 보고 건강도 챙기면서 시원한 여름밤을 CJ CGV와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CJ CGV상암, 부천, 창원 4DX 오픈 기념 할인 이벤트

CJ CGV는 CGV상암, 부천, 창원에 4DX를 오픈했다. 이를 기념해 해당 CGV에서 7월에 영화를 본 모든 관람객에게 4DX 2000원 할인권을 두 매씩 제공한다. 할인권은 행사 지점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CGV 4DX는 세계 최초 체험영화관으로 다이나믹한 모션체어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바람, 향기 등 4D 특수 효과들로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관이다.

 

CGV 홈페이지, 여름맞이 특집 페이지 오픈

CGV 홈페이지는 여름방학을 맞아 7, 8월 애니메이션 개봉작 정보를 한데 모은 특집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바로 방학을 맞은 어린이 자녀를 가진 어머니들의 최대 관심사인 7, 8월 애니메이션 라인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특집 이벤트 페이지를 마련한 것. 뿐만 아니라 <입소문 댓글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개최, 우리 아이 친구 부모님에게 추천하고픈 애니메이션을 댓글로 남기면 매주 5명을 추첨해 CGV 영화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