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하늘도시 개발 계획도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가 강남3구에서 수도권 지역으로 확대된 이후 한 달여 만에 금융권의 대출규제(제1금융권→제2금융권)도 확대됐다.

정부의 이번 조치로 인해 기존 매매시장은 또다시 장기 침체가 예상된다. 반면 흔히 말하는 풍선 효과로 이득을 보는 경우도 있다.

바로 청라지구나 영종지구 등에서 신규 분양을 앞두고 있는 아파트가 주인공이다. 정부가 분양주택 등의 집단 대출은 제재 대상에서 제외시키면서 특수를 누릴 수 있게 된 것.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하듯 최근 문을 연 인천 영종하늘도시 모델하우스에는 첫날부터 수많은 인파가 북적였다.

다양한 개발 계획 등의 진행으로 인한 발전 가능성과 DTI규제에 따른 반사이익 등이 더해지면서 수요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영종하늘도시 동시분양 모델하우스를 열자마자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개관 첫날인 지난 16일 하루 동안 무려 1만여명이 견본주택을 방문했다고 한다.

동시분양 6개 업체 중 유일하게 중대형 공급
동시분양 6개 건설사들이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영종하늘도시에서 유독 눈에 띄는 브랜드는 바로 단지 중심에 위치한 ‘한라비발디’.

다른 단지에 비해 일주일 늦은 23일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인 한라비발디는 지하3~지상36층 11개동 총 136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101㎡형 744세대 △115㎡형 553세대 △139㎡형 59세대 △185㎡형 8세대 △204㎡형 1세대로 구성된 한라비발디는 6개 동시분양 업체 중 유일하게 중대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전매제한 완화와 양도세 면제, 재당첨 제한 완화 등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분양시장이 살아나고 있고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고객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10만평 근린공원을 품고 있는 곳
영종하늘도시 A44 블록에 들어서게 될 한라비발디는 단지 북측으로 35만㎡의 근린공원과 단지 전면에 위치한 해안가의 근접지역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옆으로는 중심 상업지역이 위치하고 동쪽으로는 초등학교와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영종 브로드웨이와도 가까워 각종 문화·업무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췄다.

이 단지는 국제 규격 축구장 5개 넓이의 조경 면적으로 탁 트인 개방감과 대자연의 스케일을 담고있어 벌써부터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주차공간을 지하로 배치하고 1.4km의 단지 순환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등도 관심의 대상이다.

여기에 최고 36층의 초고층으로 일부 세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타워형의 배치를 통한 랜드 마크적인 외관과 스카이라인은 압권이다.

영종 한라비발디 조감도


고품격 단지 설계로 입주민 편리성 높여
한라비발디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시키고 필로티 설계로 편리한 보행 동선을 확보하기도 했다.

또한 중간층(약 20층)에 1개의 세대를 없애고 별도의 공간을 확보해 비상시에는 피난 대비층으로, 평상시에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게 했다.

단지설계에 있어서도 외관, 주출입구, 저층부 마감재 등의 특화를 통해 친환경 건축물 인증 ‘우수’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세대당 1.79대의 충분한 주차 공간과 기존 아파트보다 넓은 주차구획,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천장 오픈 구조, 각 세대에서 지하주차장까지 엘리베이터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플라자, 파크, 가든을 테마로 한 다양한 조경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내 상징적 중심 커뮤니티가 되는 플라자 및 놀이와 운동의 조화로 활력이 넘치는 파크,

자연의 싱그러움과 여유를 주는 가든 등 3가지 테마로 조성되는 조경공간은 입주민들에게 쾌적함과 아름다움을 선사하기에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을만 하다.

여기에 골프연습장, 헬스장, GX룸 등 피트니스 시설 및 실버룸, 문고 등의 커뮤니티시설 등을 단지 중앙광장과 연결시킨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에 띈다.

방과 거실을 내 맘대로…
한라비발디만의 독특한 공간 특화 설계와 첨단 시스템 역시 볼거리 중 하나다. 이 단지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여 방과 거실 등의 크기와 기능을 입주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거실 전면폭을 극대화시켜 발코니 확장 시 더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채광과 자연 환기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최상층 일부 세대는 펜트하우스로 만들어 랜드마크 아파트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도 했다.

주차장 조명시설 태양열 이용 등 에너지 효율등급 2등급을 획득해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 인증도 취득할 계획이다.

특히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난방조절, 가스밸브 잠금 등이 가능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 AA등급 예비 인증을 비롯해 초고속 정보 통신 특등급 예비 인증, 무정전 전원 공급 시스템,

현관 자석 감지기, 거실 동체 감지기, 안방 비상콜 버튼 등 중대형 평면에 어울리는 첨단시스템과 설비도 계획되어 있다.

또한 각종 주방가전을 빌트인으로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입주자들에게 가전 구매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문의 : 1577-0058

홍성일 기자 hsi@asiae.co.kr